[오늘의 IT소식] 6/24 카카오, 카카오 어워즈 진행 등

[IT동아]

카카오, '카카오페이 어워즈' 진행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카카오페이 가입자 수 1,0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카카오페이 어워즈'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 어워즈'는 간편결제 최다결제 이용자, 송금 최다거래 이용자, 최다 청구 이용자 등 총 6개 부문에서 수상자들을 선정해 '프렌즈 골드메달'을 시상하고,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시상자들의 이야기를 소개한다.

카카오페이 어워즈
카카오페이 어워즈

또한, 카카오는 전체 이용자를 대상으로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카카오페이 어워즈를 SNS에 가장 많이 공유한 5명을 추첨해 24K '프렌즈 골드메달'을 증정한다. SNS 공유이벤트는 6월 23일부터 7월 13일까지 3주간 진행하며, 당첨자는 7월 27일 개별 안내를 통해 발표한다.

카카오 류영준 핀테크사업총괄 부사장은 "어워즈 형식을 통해 카카오페이 1,000만 명 돌파를 가능케 한 사용자들의 실제 이야기를 소개하고, 사용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러며, "앞으로 정기적인 카카오페이 어워즈를 통한 다양한 이벤트로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 팬택 스카이 '아임백(IM-100)' 24일부터 예약판매 시작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이 팬택 스마트폰 스카이 '아임백(IM-100)'의 예약판매를 시작하고, 공식 온라인몰 'T월드다이렉트'를 통해 24일 오전 10시부터 29일까지 예약 가입을 받는다. 공시지원금은 band100 요금제 기준 33만 원으로 공시지원금 상한선 수준이고, 최저 요금제 band29 요금제에 가입해도 10만 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SK텔레콤, 팬택 아임백 24일부터 예약판매
실시
SK텔레콤, 팬택 아임백 24일부터 예약판매 실시

또한, SK텔레콤은 T월드다이렉트에서 예약 구매한 모든 가입자에게 보조배터리(5,000mAh)와 젤리케이스를 기본으로, 추가로 'SD카드(64GB',) 'USB 충전기', '스마트체중계' 가운데 1종을 선택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스카이 아임백은 음악 재생과 카메라 촬영 등 다양한 기능을 쉽게 실행할 수 있는 '휠(Wheel) 키', 블루투스 스피커, 무선충전, 조명 기능을 탑재한 전용 액세서리 '스톤(Stone)', 블랙/화이트와 골드로 마감한 간결한 디자인 등이 주요 특장점이다.

SK텔레콤 팬택 아임백 출고가 및 공시지원금
SK텔레콤 팬택 아임백 출고가 및 공시지원금

에버노트, 전세계 사용자 수 2억 명 달성

200개 이상의 국가에서 31개의 언어로 제공되고 있는 에버노트가 오는 7월 창립 8주년만에 전세계 가입자 수 2억 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는 전세계 인구의 약 10%가 에버노트 계정을 보유한 셈이며, 지금도 매일 최소 7만 5,000 명 이상이 새롭게 가입하고 있다.

에버노트 전세계 사용자 수 2억 명 달성
에버노트 전세계 사용자 수 2억 명 달성

에버노트는 전체 사용자의 76%이상이 미국 이외의 글로벌 사용자이다. 특히, 아시아 지역의 사용자 수는 전체에서 35%를 차지한다. 지금까지 기록된 노트의 수는 50억 개 이상이며, 에버노트는 글을 읽을 수 있는 모든 인구가 노트를 하나씩 작성한 셈이라고 밝혔다. 한국 내 에버노트 사용자 수는 450만 명으로 상위 10대 국가에 포함된다.

에버노트 크리스 오닐(Chris O’Neill) CEO는 "지난 8년 동안 에버노트 사용자들이 보여준 믿음과 사랑에 감사하다"라며, "에버노트는 사용자들이 보관하는 모든 콘텐츠가 영원히 그 자리에 머물러 있을 것임을 약속한다. 다시 에버노트 설립 원칙으로 돌아가 모든 것을 위한 캔버스로서 유용한 아이디어를 포착하고 잠재력을 끌어올리기 위한 도구로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케이스, 여름 프로모션 진행

인케이스가 여름을 맞아 24일부터 30일까지 최대 40% 할인 판매 이벤트를 진행한다. 인케이스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출장, 근교여행, 기내 가방 등을 고민하던 소비자을 위한 제품들을 판매한다. 또한, 몇 년 동안 인케이스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방 제품도 할인가로 판매한다.

인케이스 여름 프로모션
인케이스 여름 프로모션

이번 이벤트 제품 중 하나인 인케이스 'EO Travel Collection(트래블 컬렉션)'은 여러 스마트기기를 수납하고 보호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여행용 컬렉션이다. 할인 제품 구매는 인케이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서 구매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