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IT서비스] SAP, 커넥티드 카 위한 '자동차 인사이트'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SAP가 커넥티드 카를 위한 'SAP 자동차 인사이트(SAP Vehicle Insights)' 애플리케이션을 공개했다. SAP 자동차 인사이트는 차량 분석, 진단 및 차량 서비스(Mobility-as-a-Service)의 기반이 되는 기본 데이터 분석을 통해 커넥티드 카 관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SAP CI
SAP CI

SAP 자동차 인사이트는 기업에 전체 차량 및 개별 차량에 대한 기어, 주유 및 연비 등과 같은 핵심 데이터를 제공해 효과적인 차량 운용 및 관리를 지원한다. 또한 기업들은 각 차량의 주행거리와 타이어 수명 등에 대한 유지보수 기능을 통해 정비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SAP HANA 클라우드 플랫폼을 기반의 SAP 자동차 인사이트는 커넥티드 카를 통해 지속적으로 수집한 데이터를 외부 및 내부 데이터와 통합해 뛰어난 민첩성을 제공한다. 또한, 실시간 및 예측 분석 기반의 인사이트는 커넥티드 카를 개발하고 시장에 출시하는 시간을 단축한다.

SAP 스테판 브랜드(Stephan Brand) 부사장은 "자동차뿐만 아니라 기계까지 모두 디지털 비즈니스 프로세스에 통합해야 한다"며, "도로 위의 트럭, 공사현장의 굴삭기 등 비즈니스와 관련한 모든 차량을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하며, SAP는 기업이 이런 운영 계획을 신속히 개발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말했다.

이런 운영 계획은 기존 물류 분야뿐만 아니라 지역 위치, 중량, 온도, 도착 예정시간 등의 자동차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상업용 차량 관리를 포함한다. 무엇보다 기업이 새로운 사업 모델을 만들고 사업 민첩성을 확보하며 차량 운영을 최적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 SAP 자동차 인사이트에 관한 정보는 SPA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