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6/15 T페이, 가입자 50만 명 돌파 등

[IT동아]


한국후지필름, 'Best of Best 포토북 할인전' 실시

한국후지필름(대표 원종호)이 2016년 상반기에 가장 많이 사랑 받은 포토북을 할인 판매하는 'Best of Best 포토북 할인전'을 실시한다. 한국후지필름은 이번 할인전에서 셀프 편집 포토북 '포토북 리얼', '포토북 캐주얼'과 자동 편집 포토북 '이어앨범' 등 총 3종을 20% 할인해 판매한다.

한국후지필름, ‘Best of Best 포토북 할인전’
실시
한국후지필름, ‘Best of Best 포토북 할인전’ 실시

또한, '포토북 리얼'과 '포토북 캐주얼'은 인기 템플릿 3종을 선택하면 5% 추가 할인이 더해져 최대 25%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할인전은 한국후지필름 공식 홈페이지 후지필름몰에서 7월 4일까지 진행한다.

T페이, 출시 3달 만에 가입자 50만 명 돌파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이 오프라인 결제 서비스 'T페이' 출시 3달 만에 가입 고객 50만 명 및 누적 결제 150만 건을 넘어섰다 밝혔다. 지난 3월 출시한 T페이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멤버십 할인과 결제를 카드나 현금 없이 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다.

T페이, 출시 3달 만에 가입 고객 50만 명
돌파
T페이, 출시 3달 만에 가입 고객 50만 명 돌파

SK텔레콤은 가입자 증가에 대해 신용카드나 현금 거래 등이 대부분인 오프라인 결제 시장에서 휴대폰 소액결제가 새로운 결제 수단으로 자리매김 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T페이의 간편한 이용 방식과 멤버십 할인 등이 입소문을 타며, 고객 재사용률도 30%를 넘어섰다고 덧붙였다.

현재 T페이는 CU, 세븐일레븐, 미니스탑, 아웃백, TGIF, VIPS, 차이나팩토리, 롯데리아, 코코브니, 뚜레주르 등 전국 2만 3,000여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SK텔레콤은 지속적으로 제휴처를 확대해 고객 혜택을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포토리아, 유명 포토그래퍼 여행 사진 컬렉션 진행

포토리아가 유명한 3인의 포토그래퍼들이 필리핀, 나미비아, 아이슬란드 등을 여행하며, 사진 및 영상을 촬영하는 '디스커넥트 프로젝트(Disconnect Project)'를 실시하고, 자연경관과 여행기를 담은 콘텐츠를 선보인다.

포토리아, '디스커넥트' 프로젝트
진행
포토리아, '디스커넥트' 프로젝트 진행

포토리아가 후원하는 이번 디스커넥트 프로젝트는 전세계 작가들의 신청을 받은 후, 최종 선정한 3인의 포토그래퍼들이 여행기를 담은 사진 컬렉션이다. 패션 매거진 '폴란드'에서 '베스트 데뷔탕'을 수상한 폴란드 사진작가 'Sonia Szóstak'가 필리핀을, 2016년 프랑스의 인기작가 5인에 꼽힌 사진작가 'Brice Portolano'가 나미비아를, 열정적인 여행가이자 '살롱 드 라 포토 2015'의 비주얼 아트 크리에이터인 'Théo Gosselin'이 아이슬란드를 여행한다.

각 포토그래퍼는 오는 6월말까지 포토리아 웹사이트를 통해 여행한 나라를 담은 사진 및 영상 컬렉션을 선보인다. 해당 콜렉션은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사진 30장과 동영상 15개 파일로 구성한 세 가지 팩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포토리아는 오는 6월 27일 24시간 동안 대표 디스커넥트 프로젝트 작품을 무료로 제공할 계획이다.

작품은 포토리아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내려받을 수 있다. 이후에도 사용자들은 기존 포토그래피와 동일한 가격으로 디스커넥트 프로젝트 작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한국벨킨, 벨킨 로즈골드 제품 30% 할인 프로모션 진행

한국벨킨(대표: 김대원 아시아(APeA) 총괄 본부장)이 맥북 및 아이폰 SE 로즈골드 출시를 기념해 벨킨 충전 솔루션 로즈골드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로즈골드 컬렉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6월 16일부터 30일까지 국내 애플 전문스토어 프리스비에서 진행한다. 벨킨 'MIXIT 메탈릭 라이트닝 USB 케이블', '벨킨 MIXIT 메탈릭 가정용&차량용 충전기', '벨킨 MIXIT 파워 락스타 6600' 등을 비롯한 벨킨 충전 솔루션 로즈골드 제품 7종을 30% 할인(키보드 제외)판매한다. 그 외 벨킨 제품은 20% 할인 판매한다.

한국벨킨, 벨킨 로즈골드 제품 30% 할인
프로모션
한국벨킨, 벨킨 로즈골드 제품 30% 할인 프로모션

또한, 벨킨은 이번 프로모션을 기념해 6월 16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6시까지 프리스비 명동점에서 벨킨 제품 전시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메인 이벤트 벨킨 '로즈골드 컬렉션' 럭키 드로우를 통해 당첨 경품을 100% 증정하며, 행운의 주인공 1명에게 40개 이상의 벨킨 로즈골드 케이블로 특수 제작된 벨킨 리미티드 케이블 부케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이벤트 당일 현장에서 벨킨 #로즈골드 해시태그 SNS 인증샷 이벤트에 참여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음료수를, 추첨을 통해 2명 선정해 핏빗(Fitbit)을 증정하며, 벨킨 제품을 구매하면 에코백 증정한다. 애플 디바이스 구매 시 벨킨 키보드, 썬더볼트 독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이노디자인-다쏘-스트라시스, 청년 디자이너 지원 프로젝트 '디자인 2020' 출범

디자인 기업 이노디자인(INNODESIGN, 대표 김영세)과 3D솔루션 기업 다쏘시스템코리아 (Dassault Systemes, 대표 조영빈), 3D 프린팅 기업 스트라타시스(Stratasys Ltd., 지사장 다니엘 톰슨)가 청년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청년 디자인 지원 프로젝트 '디자인 2020(DESIGN 2020)'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노디자인 공모전
이노디자인 공모전

디자인 2020은 현재 활동하는 젊은 디자이너 및 관련 전공 학생들을 포함해 디자인 전공이 아니더라도 3D솔루션을 사용해 새로운 아이디어로 상품 개발에 도전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을 지원한다. 선정된 20명의 디자이너들은 7월 중 판교 유스페이스에 위치한 이노디자인센터에서 컨셉 디자인 작업을 시작하게 되며, 10월 초 전시를 통해 작업 결과물을 발표할 예정이다.

다쏘시스템은 클라우드 기반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스트라타시스는스트라타시스 및 메이커봇 3D 프린팅 장비 및 프린팅 재료를 무상으로 제공한다. 이노디자인은 디자인센터를 전격 오픈하고 개별 멘토링과 더불어 완성에 이르기까지 디자인 전 과정을 지원할 예정이다. DESIGN 2020에 도전하고자 하는 신청자는 3D 작업을 포함한 자신의 포트폴리오와 자기소개서를 6월 30일까지 innokr@innodesign.com로 제출하면 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