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5/13 MS,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국내 공급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MS, 창조경제혁신센터와 미국 실리콘밸리 스타트업 육성프로그램 국내 공급한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국내 창조경제혁신센터와 손잡고 미국 실리콘밸리의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을 공급한다.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서울/경기/대구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창조와 혁신' 글로벌 워크샵을 3개 혁신센터와 공동 개최한다. 이번 워크샵은 마이크로소프트 본사의 이노베이션 센터(이하 MIC)가 개발한 워크샵 프로그램을 한국에 처음으로 공급하는 것으로, MIC팀이 직접 한국의 대학생과 예비창업자들을 지도한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이번 워크샵은 1일짜리 발명주기 워크샵(서울, 16일∙경기, 17일∙ 대구, 21일)과 3일짜리 린 스타트업 머신 워크샵 (대구, 18일~20일)으로 나눠 진행한다. 18일부터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진행할 해커톤 형식의 린 스타트업 머신 워크샵은 최근 실리콘밸리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스타트업 창업 준비 프로그램이다. 참가자들은 자신의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외부로 나가 소비자들의 피드백을 접하면서 발전시키면서 비즈니스 능력을 키우는 경험하게 된다. 이 워크샵 역시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린 스타트업 머신’의 전문교육팀이 직접 지도하게 된다.

MIC의 글로벌 사업 총괄책임자인 에드 스태이들(Ed Steidl)은 "창조경제혁신센터를 통해 한국의 대학생들과 스타트업계에 마이크로소프트의 예비 창업가 지원 프로그램을 공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미국 IT업계의 중심인 실리콘밸리의 창업 문화를 한국에서 체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완벽한 소음 차단 블투 헤드셋 '오르페오', 크라우드펀딩 개시

오르페오
오르페오

CES 2016에서 혁신상을 수상한 블루투스 소음제거 헤드폰 ‘오르페오 사운드웍스(ORPEO SoundWorks, 이하 오르페오)’가 11일부터 미국 크라우드펀딩 ‘킥스타터’에서 캠페인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오르페오는 음향기기 테스트 및 음질분석으로 유명한 ‘골든이어스’ 창립자 김은동 대표가 설립한 글로벌 음향기기 전문 기업이다.

오르페오가 이번 킥스타터 펀딩에서 공개한 제품은 스포츠형 블루투스 이어폰 오르페오 사인(ORFEO Sign)과 넥밴드 형태의 데일리용 블루투스 이어폰 오르페오 인피니트(ORFEO Infinite)다. 두 모델 모두 자체 개발한 소음 제거 기술을 탑재했다.

오르페오는 공사장, 비행기 내부, 야구장 등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도 소음을 정확히 걸러낸다. 통화 상대방이 소음을 느낄 수 없을 정도로 섬세하고 정확하게 원하는 음만을 전달한다. 이 기술은 콜센터, 콘서트장, 건설현장 등 소음이 심한 환경에서 정보를 교환해야 하는 모든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다.

오르페오는 음악을 들을 때에도 뛰어난 음질을 구현한다. VR을 이용한 3D게임을 즐길 때 완벽한 청취경험을 느낄 수 있도록 하이파이(Hi- Fi) 사운드를 제공한다. 전용 앱을 사용하면 음악을 듣는 동안 외부 소음을 얼마나 차단할지 조절할 수도 있다. 음악을 들으면서 이동해야 하는 상황에서 사용자의 안전을 지켜준다.

오르페오 사운드웍스 김은동 대표는 "최고 품질의 소음 제거 기술을 구현하기 위해 수 년간 연구해왔다"며, "오르페오의 기술력이 B2B시장뿐 아니라 개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까지 바꿀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으로 이번 크라우드펀딩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번 킥스타터 크라우드펀딩 목표금액은 50,000 달러이며 Super Early Bird는 소비자판매가의 42%, Early Bird는 35%의 할인율로 제품을 경험할 수 있다.

오르페오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오르페오 사운드웍스 공식 홈페이지(www.ORFEOsound.com) 또는 킥스타터 페이지(https://goo.gl/4tU8YC)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