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4/28 유진로봇, 로봇청소기 최대 40% 보상판매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유진로봇, 아이클레보 로봇청소기 최대 40% 보상판매 실시

유진로봇이 산업통상자원부가 선정하는 세계일류상품에 국내 유일 5년 연속 선정된 것을 기념, 자사의 로봇청소기 브랜드 '아이클레보' 제품 대상, 최대 40% 보상판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출시된 2016년형 프리미엄 신제품 '아이클레보 오메가', 스테디셀러 '아이클레보 아르떼'와 보급형 제품인 '아이클레보 팝'의 3가지 모델 중 선택 가능하다.

유진로봇 보상판매
유진로봇 보상판매

이번 이벤트는 브랜드에 관계없이 로봇청소기를 사용 중인 고객이라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보상판매가 진행되는 쇼핑몰에서 아이클레보 로봇청소기 새 제품을 30~40% 할인가로 구입하고 기존 제품을 반납하면 된다. 보상판매 이벤트는 아이클레보 공식 쇼핑몰과 CJ몰, GS샵, 11번가, G마켓 등 4개사 온라인샵에서 진행되며, 아이클레보 공식 쇼핑몰은 5월 1일부터 말일까지 한달 간, 그 외 쇼핑몰은 5월 중 각각 진행된다.

가비아, COM, NET, KR 도메인 등록 할인 이벤트 실시

가비아 도메인 할인 이벤트
가비아 도메인 할인 이벤트

IT 서비스 기업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인기 TOP3 도메인인 COM, NET, KR에 대해 30% 할인 이벤트를 4월 27일부터 5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가격은 1년 신규 신청 기준 14,000원에 제공된다.

가비아 도메인 사업부 이민수 팀장은 "COM, NET, KR로 도메인을 확보하는 건 자사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솔로몬닷컴, LG전자 외장형 ODD 구매자 대상 사은품 이벤트 실시

LG전자 외장ODD 공식 유통사인 솔로몬 닷컴이 오는 가정의 달을 맞아 LG전자 외장ODD 구매자 대상으로 사은품을 증정하는 '톡톡 이벤트'를 5월 한 달간 실시한다고 전했다.

LG ODD 5월 이벤트
LG ODD 5월 이벤트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GP50NB40, GP50NW40, GP60NS50, GP60NB50, GP60NS51, AP60NB60제품 구매자 선착순으로 파우치, 5pin usb충전케이블, 다용도 파우치, LG모바일 아답터를 5월 31일까지 증정한다. 그 외에 오픈 마켓 구매후 프리미엄 상품평을 남기는 구매자 대상 행사를 추가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베스핀글로벌, 컨테이너기반 'MCP' 특허 취득

MCP
MCP

매니지드 서비스 기업 베스핀 글로벌이 컨테이너 기술 특허를 취득했다. 해당 특허는 최근 인수한 브이시스템즈를 통한 것으로 작년 9월에 출원했었다. '슬레이드 노드들 사이에서 컨테이너 이전을 용이하게 하기 위한 장치 및 방법'으로 이미 MCP에 적용되어있고, 이를 토대로 올해 초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에서 GS(Good Software) 1등급 인증을 받기도 했다.

이번 브이시스템즈가 취득한 이번 특허는 기존 가상화 기술과 달리 가상화(하이퍼바이저)계층 없이 운영체제(OS) 커널 차원에서 사용자 공간과 내부 프로세스를 격리하는 컨테이너 기술 기반의 가상화 기술을 개선한 것이다. 최근 클라우드 확산과 함께 주목받는 분야다.

해당 기술을 적용한 MCP 솔루션은 다수 노드 상의 컨테이너 이동을 웹기반으로 손쉽게 관리할 수 있고, 표준화된 이미지로 노드 간의 이동 및 복제를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컨테이너별 주요 컴퓨팅 파워(CPU, Memory, Disk Size), IP 등을 할당하여 개별 머신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클라우드 발전법과 정부 3.0 정책 일환으로 공공부문에서의 경쟁력있는 민간 클라우드 기술에 대한 도입들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시기에 이번 특허는 GS인증 1등급 인증과 함께 MCP 솔루션에 대한 기술력과 제품 안정성을 입증한 것으로 평가할 수 있다.

서울옥션, 온라인 전문 경매를 위한 '서울옥션블루' 자회사 설립

서울옥션이 온라인 옥션 하우스 '서울옥션블루'를 자회사로 설립했다. 앞으로 서울옥션블루는 온라인 경매 사업을 강화하고, 다양한 미술 및 문화 컨텐츠 사업을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옥션블루는 유명 IT 출신 전문가를 영입해 '캐주얼 온라인 경매' 사업을 강화한다. 전 카카오 출신 기획자 최문희 본부장과 네이버와 마켓컬리 등에서 경력을 쌓은 용영환 CTO(최고기술책임자)가 합류했다. 해당 전문가들은 서울옥션의 미술품 경매사와 협력해 IT와 융합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서울옥션블루
서울옥션블루

또한, 서울옥션블루는 소장품 시세를 추정할 수 있는 '프라이스 잇(Price It)' 앱을 출시하고 시범 운영에 나선다. 앱을 통해 자신이 소유한 미술품과 골동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생활 속 아이템의 시세를 추정해 추정을 통해 내 소장품의 가치를 재발견할 수 있다. 프라이스 잇(PRICE IT)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앱을 통한 소장품 시세 추정 방법은 간단하다. 먼저 미술품과 같은 소장품의 사진을 올리고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시세 추정 접수'를 할 수 있다. 추정을 의뢰한 소장품은 전문 경매사가 시세 및 추정가를 조사해 시세와 추정 정보를 알려준다. 단, 소장품은 진품이라는 전제 조건 하에 서비스하며, 작품의 진위 여부를 가리는 감정 평가와는 다른 서비스이다.

서울옥션블루는 하반기 내 단독 온라인 경매 사이트도 선보일 예정이다. 온라인 경매는 시공간의 제약을 극복할 수 있으며, 구매와 판매를 동시에 할 수 있다. 또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 서울옥션블루는 5월 초 '14회 eBIDNOW 온라인경매'를 서울옥션 홈페이지에서 기존과 같은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