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과 함께 더 나은 지구 만들기

김태우 tk@gamedonga.co.kr

[IT동아 김태우 기자] 2014년에 발간된 WWF(세계자연기금)의 지구 생명 보고서(Living Planet Report)를 보면, 야생동물 중 포유류, 조류, 파충류, 양서류 및 어류를 포함한 척추 동물 종의 수가 지난 40년간 52% 감소했다고 합니다. 특히 인류로 인한 멸종은 자연적 수준보다 100~1000배 높다고 하는데요.

1분마다 미식축구 경기장 48개 크기의 삼림을 잃어가고 있으며, 70억 이상의 인류는 지구가 제공할 수 있는 범위 대비 1.5배에 달하는 천연 자원을 소비합니다. 그야말로 지구는 심각하게 훼손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의 영향으로 지구 곳곳에서는 이상 기후가 감지 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산림과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고 생명 다양성을 보존하는 일은 장기적인 측면에서 기후 변화에 대응하고, 인류 모두를 위해 지속할 수 있는 미래를 만들어 낼 중요한 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월 22일은 '세계 지구의 날'입니다. 애플은 세계 지구의 날을 맞이해 WWF 및 24개 앱 개발자들과 협력해 '지구를 위한 앱(Apps for Earth)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4월 24일까지 유료 앱 구입 및 캠페인 참여 앱 내 구입으로 생기는 모든 수익금은 WWF의 중요한 보존 임무와 지구의 생물 다양성을 위협하는 요인을 줄이는데 쓰입니다.

애플 지구
애플 지구

사용자는 각각의 앱에서 특별히 제작된 캠페인 전용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삼림, 해양, 담수, 야생동물 보호를 비롯해 WWF가 범세계적으로 중점을 두고 노력하는 기후 변화 및 식량 문제까지 아우르는 내용을 담고있습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앱은 아래와 같습니다.

라인 LINE : LINE × Apps for Earth 한정판 스티커를 판매합니다.

라인 디즈니 썸썸 : 디즈니 캐릭터와 함께하는 모바일 게임 앱으로 지구 이미지로 디자인한 한정판 배지와 루비를 판매합니다.

Tinybop의 지구 : 아이들에게 지구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해주는 교육 앱으로 '지구 사랑' 인앱 판매 비용을 기부합니다.

앵그리버드 2 (Angry Birds 2) : 새들이 돼지에게 도둑맞은 알을 찾기 위해 장애물을 격파하는 내용의 게임 앱. 상점에서 WWF 팩이 판매됩니다.

Cooking Dash 2016 : 레스토랑에서 재료를 준비하고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는 요리 앱. Compost Bin 및 Eats for Earth 쇼 언락 비용과 데코레이션의 판매 수익금이 기부됩니다.

Cut the Rope: Magic : 사탕을 되찾는 펴즐 게임 앱으로 특별 판다 팩을 판매합니다.

Disney Infinity: Toy Box 3.0 : 자신만의 우주를 만들어낼 수 있는 디즈니 게임 앱. Disney Infinity WWF 팩이 판매됩니다.

Dragon City Mobile : 드래곤 시티에서 나만의 마법세계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는 게임 앱. 게임 숍에서 '보물' 팩이 판매됩니다.

헤이데이 : 농장 게임 앱으로 상점에서 판매되는 WWF 다이아몬드 자루 수익금이 기부됩니다.

하스스톤: 워크래프트의 영웅들 : 워크래프트의 영웅이 되어 치열한 전략 대결에 뛰어드는 카드 게임 앱. 상점에서 영웅 '카드가'를 판매합니다.

Jurassic World™: 더 게임으로 : 거대한 공룡들을 되살리고 상대에게 도전해 전투를 벌이는 앱으로 독점 WWF 팩이 판매됩니다.

Kendall and Kylie : 나만의 캐릭터를 꾸미고 표현해보는 앱. droplet을 판매한 수익금이 기부됩니다.

Map My Run+ : 체중 감량, 칼로리 계산 등을 해주는 운동 앱으로 사용자가 유료 가입시 수익금 전액을 기부합니다.

MARVEL 올스타 배틀 : 마블 캐릭터로 배틀 게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앱. 모든 판매 수익이 기부되며, 세계자연기금(WWF) 파워 팩을 구매한 분들에게는 3 스타 헐크와 Go Green 티켓을 제공합니다.

Peak - Brain Training : 30가지가 넘는 무료 게임과 뉴스 등을 이용한 뇌 훈련 앱. Turtle Traffic 수익 전액 기부됩니다.

Procreate : 스케치, 페인팅, 일러스트레이션 앱으로 1.09달러 브러시 세트를 판매합니다.

Recolor - Coloring Book For Adults : 다양한 일러스트레이션과 팔레트로 구성된 컬러링북 앱. ‘스페셜 WWF 컬러링 팩’이 판매됩니다.

SimCity BuildIt : 도시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앱으로 지구 사랑 팩을 판매합니다.

스타워즈: 갤럭시 오브히어로즈 : 직접 캐릭터를 골라 최고의 팀을 구성하고 상징적인 영웅을 수집하는 영웅 배틀 게임 앱. 이웍 번들 구매로 발생한 수익의 100%를 기부합니다.

Trivia Crack : 여섯 카테고리 중 답변할 질문을 선정하여 진행하는 퀴즈 앱으로 스페셜 카드 판매 수익금의 100%를 기부합니다.

VSCO : 사진 촬영, 편집 및 공유 앱으로 특별 한정판 WWF 프리셋을 판매합니다.

WWF Together : 멸종위기동물들에 대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앱. 유료로 판매한 지구 스토리 수익금이 기부됩니다.

Yoga Studio : 요가 동작을 배울 수 있는 셀프 운동 앱으로 WWF에 영감을 받은 음악, 6개의 클래스를 갖춘 새 콜렉션, 지구 명상 가이드 콜렉션 등이 추가됐습니다.

Best Fiends : RPG 게임과 같이 캐릭터를 육성해가며 퍼즐을 푸는 게임 앱으로 국내 앱스토어에는 없습니다. 특별한 판다가 한정 판매됩니다.

Candy Crush Soda Saga : 전작보다 업그레이드 된 세 가지 퍼즐을 맞추는 게임 앱으로 역시 국내 앱스토어에는 없습니다. 4월 15일과 4월 21일 특별한 ‘밤부 힐(Bamboo Hill)’ 스테이지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글 / IT동아 김태우(T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