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자동차 소식] 4/14 르노삼성 QM3 새 색상 출시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르노삼성차 소형 SUV QM3에 쇼콜라 브라운 색상 추가

QM3 쇼콜라 브라운.
QM3 쇼콜라 브라운.

르노삼성자동차는 자사 소형 SUV인 QM3의 최상위 트림, RE 시그니처(Signature)에 쇼콜라 브라운(Chocolat Brown) 색상을 추가하고 전용 프리미엄 패키지를 출시했다. 새로 추가된 색상은 유럽에서 높은 인기를 얻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기존 소닉 레드(Sonic Red) 색상에 한정되던 선택권이 넓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QM3 쇼콜라 브라운은 해당 색상의 차량과 루프에는 검은색을 적용해 감각적인 인상을 준다. 내부에는 알칸타라 포인트 천연가죽 의자와 전용 인테리어가 적용됐다. 또한 고급형 룸 램프와 선바이저 조명, 알루미늄 페달이 포함된 프리미엄 패키지다 적용됐다. 전자식 룸미러(ECM)도 제공된다.

QM3 쇼콜라 브라운의 사양.
QM3 쇼콜라 브라운의 사양.

차량의 가격은 2,580만 원에 책정됐다. 이는 6월까지 한시 적용되는 개별소비세 인하 분이 반영되지 않은 것으로, 이를 반영한 가격은 2,533만 원이다.

BMW 코리아, 118d 조이 트림 출시

BMW 118d 조이.
BMW 118d 조이.

BMW 코리아는 1시리즈 중 입문형 라인업인 118d에 조이(Joy) 트림을 추가해 선보인다. 후륜 구동 해치백인 차량의 스포티한 주행 감각에 합리적인 가격을 더해 수입차 접근 장벽을 낮추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현재 판매되는 1 시리즈는 2세대 부분 변경(페이스리프트)된 차량으로 새로운 외관과 신형 엔진을 탑재해 주행 즐거움과 효율성을 확보했다.

118d 조이 트림은 기존 118d 스포츠와 동일한 성능과 제원을 가지고 있으나, 일부 옵션에 차이가 있다. BMW 코리아 측은 후방 주차센서와 카메라, 앞 좌석 전동 및 열선 의자, 가죽 스티어링 휠, 사틴 실버 인테리어 트림과 비상 전화, BMW 텔레서비스를 포함한 커넥티드 드라이브 등이 적용됐다고 한다.

BMW 118d 조이의 제원.
BMW 118d 조이의 제원.

차량 가격은 3,490만 원으로 개별소비세 한시 인하가 적용된 가격이다. 7월부터는 가격이 오를 수 있다는 점 참고하자.

브리지스톤 코리아,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3 출시 행사 실시

브리지스톤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3.
브리지스톤 포텐자 아드레날린 RE003.

브리지스톤 타이어 세일즈 코리아는 자사의 일반도로 주행용 타이어인 포텐자 아드레날린(Potenza Adrenalin) RE003의 국내 판매를 기념, 구매 고객 대상으로 사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타이어 4본을 구매하는 고객 중 선착순 570명은 5만 원 상당의 블랙앤데커 차량용 청소기를 받을 수 있다. 이는 해당 타이어 대리점에서 별도 응모 절차 없이 즉시 수령 가능하다. 행사는 사은품이 소진될 때까지 진행된다.

아드레날린 RE003은 강화된 접지력과 핸들링, 제동력을 제공하는 일반도로 주행용 타이어다. 중급 스포츠 성능의 차량에 알맞고 15~19인치 총 26개 크기에 대응한다. 오는 2017년에는 15~20인치, 총 9개의 타이어 라인업을 추가로 보강할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 독일서 '그린 트럭 2016' 수상

다임러 트럭의 메르세데스-벤츠 뉴 악트로스(The new Actros)가 독일에서 그린 트럭(Green Truck) 2016 상을 수상했다. 지난 2013년과 2015년에 이어 3번째 수상이다. 올해로 6번째인 시상은 독일 운송 잡지인 버키어스런차우(VerkehrsRundschau)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친환경성과 연비 효율성을 갖춘 차량이 선정 기준이다. 테스트는 해당 잡지 에디터들이 진행한 결과를 바탕으로 한다.

롯데렌터카, 법인차량 관리 위한 차계부 무료 공개

롯데렌터카 법인차량 차계부 서비스.
롯데렌터카 법인차량 차계부 서비스.

롯데렌터카는 자사 고객 외에도 모든 법인을 대상으로 업무차량 운행기록 작성을 위한 차계부 서비스를 무료로 공개한다. 이번 서비스는 롯데렌터카의 장기 렌터카 차량을 사용하는 법인 및 업무용 차량(구매, 렌터카, 리스)을 운용하고 있는 모든 법인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차계부는 계약관리(계약 내용 및 진행 프로세스 확인), 차량관리(정비요청 피드백, 이력 관리), 운영관리(과태료 및 차량 수리비 현황), 고객지원 서비스(차량 관련 문서 지원) 등이 제공된다. 이 외에 업무용 운행기록 도구를 통해 채량의 배차와 반납 정보, 운전자 운행정보, 비용 정보 등 세부 관리도 가능하다. 온라인과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든 운행 정보 입력 가능하다.

유료 버전인 스마트 및 프리미엄 옵션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통신기능이 있는 FMS(Fleet Management System) 단말기를 장착해 자동 운행 대장 기록도 가능하다. 가격은 부가세를 포함해 스마트가 월 1만 5,400원, 프리미엄이 월 2만 4,200원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