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4/6 SK텔레콤, 직장인 위한 할인 혜택 'T라이프' 출시 등

[IT동아]

SK텔레콤, 특정 시간대에 할인 혜택 제공하는 'T라이프' 출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이 매일 특정 시간에 다양한 생활 혜택을 제공하는 20·30대 직장인 특화 생활 서비스 'T 라이프(Life)'를 출시했다. T라이프는 20·30대 직장인들이 스마트폰을 주로 사용하는 출근, 점심, 퇴근, 주말 등 특정 시간대에 전용 앱으로 혜택을 선착순 제공하는 서비스다.

SK텔레콤, T라이프
SK텔레콤, T라이프

예를 들어, 출근 시간에는 커피·베이커리 할인, 점심에는 외식·쇼핑 할인, 퇴근 시간에는 레스토랑 할인이나 무료 영화 콘텐츠 등을 제공한다. 혜택은 하루 4번(오전 6시/10시, 오후 2시/5시), 매일 업데이트된다. 20·30대 소비패턴을 분석해, 커피빈, 도미노피자, CU, BBQ, 롯데마트 온라인몰 등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매장 위주로 제휴처를 확보했다.

또한, 지인끼리 메신저로 소식을 공유하는 점에서 착안해, T라이프 혜택을 메신저로 지인들과 공유할수록 혜택 규모가 커지는 방식을 도입했다. 피자 20% 할인 혜택을 지인 5명에게 공유하는 미션에 성공하면, 할인율이 50%로 올라가는 방식이다.

T라이프는 이동통신사 관계 없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이용하면 누구나 가입한 뒤 무료로 이용 할 수 있다. 아이폰용 앱은 향후 출시할 예정이다.

카카오-SBS, 제 20대 국회의원선거 관련해 업무협약 체결

카카오(대표 임지훈)가 4월 13일 실시하는 제 20대 국회의원선거(이하 총선)와 관련해 SBS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고, 카카오톡 채널과 다음앱을 통해 '보수-진보 논객 토크배틀' 생중계를 비롯해 다양한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카카오-SBS, 보수/진보 논객
토크배틀
카카오-SBS, 보수/진보 논객 토크배틀

먼저, 카카오는 SBS가 준비한 보수-진보 대표 논객의 1:1 토론 장면을 선거당일 카카오톡 채널 및 다음앱에서 독점 생중계한다. 세부 방송 컨셉 및 시청 방법은 선거당일 공개하며, 카카오와 SBS는 이용자들이 토크배틀에 참여하는 논객의 정체를 유추해볼 수 있도록 6일부터 12일까지 매일, 티저 영상을 하나씩 공개한다.

또한, 양사는 이용자들이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도 진행한다. 현재 총선 특집페이지에서 20대 국회의원에게 바라는 소원을 10자 이내로 남기는 '소원을 말해봐'캠페인을 진행 중이며, 작성된 소원과 닉네임 일부는 SBS 선거방송에 소개될 예정이다. 4월 8일부터 이틀 간 치러지는 사전투표일에는 투표에 참여한 사진을 올리는 '투표 인증샷' 캠페인도 있다.

이 외에도 양사는 투/개표 데이터, 선거 방송 영상 등을 이용자에게 전달해 보다 자세한 총선 정보를 서비스한다는 방침이다.

뤼이드, 토익 전문가와 실시간 대화하는 '산타톡' 출시

기술기반 교육 스타트업 뤼이드(대표 장영준)가 일대일 튜터링 메신저 '산타톡(Santa Talk!)'을 출시했다. 산타톡은 뤼이드가 제공하는 어댑티브 러닝 토익 솔루션 '산타토익(Santa for TOEIC!)'에 적용된 튜터링 서비스로, 산타토익을 이용해 토익 시험을 준비하는 사용자들이 문제를 풀고 복습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뤼이드, 산타톡
뤼이드, 산타톡

산타톡은 사용자들이 일일이 문제 화면을 캡쳐하거나 입력할 필요 없이, 문제 화면을 한번만 클릭 한번하면 간편하게 질문을 남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답변은 토익 전문가 '산타 언니'가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특히, 산타톡은 기획 단계부터 철저하게 산타토익 사용자들의 의견을 90%이상 반영했다. 뤼이드는 산타토익 사용자 중 150명을 선별해 초기 개발 버전을 공개하고, 약 1개월 동안 사용자들의 아이디어와 피드백을 반영해 최종 기능 및 디자인을 완성했다.

산타톡은 산타토익 어플리케이션을 사용자라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자리, 중소 숙박업자를 위한 예약 관리 앱 출시

숙박 예약 관리 서비스 자리(ZARI)가 중소 숙박업자를 위한 실시간 숙박 예약 관리 앱 '자리(ZARI)'를 정식 출시했다. 자리는 게스트하우스, 펜션 등 중소규모 숙박업자들이 기존에 엑셀이나 장부 등을 이용해 객실 관리하던 것을 보완해, 예약 및 고객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 숙박업소 관리 플랫폼이다.

자리
자리

현재 자리 앱은 실시간 예약 조회 및 관리 등 간단한 수정 기능을 지원한다. 또한, 오늘의 체크인/체크아웃 목록을 통해 당일 예약을 확인할 수 있으며, 예약 검색 기능을 추가해 사용자 편의성을 개선했다. 웹에서 지원하는 상세 예약 관리와 수정 기능은 6월 중 추가할 예정이다.

자리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https://goo.gl/P2BHf0)와 애플 앱스토어(https://goo.gl/Bduucc)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