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 소식] 4/6 씨넷코리아 웨어러블런 5월 개최 등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

'웨어러블 차고 뛰자' 씨넷코리아, 제 2회 웨어러블런 5월 개최

제 2회 씨넷코리아
웨어러블런.
제 2회 씨넷코리아 웨어러블런.

씨넷코리아가 오는 5월 28일, 상암 서울 월드컵경기장 평화의 광장에서 웨어러블 기기를 차고 달리는 마라톤 대회 '2016 웨어러블런(Wearable Run)'을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열리는 이 행사는 7.5km 거리로 스마트 시계나 웨어러블 기기 보유자 외 스마트폰만 쓰는 사람 모두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에는 웨어러블 등 최신 기기와 유행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행사 전후 참가자들의 몸을 풀어주는 체조 코너에는 KBS 특별드라마 '태양의 후예'에서 몸짱 군인으로 등장한 배우 임영덕이 등장해 스트레칭을 지도한다. 임영덕은 행사장에서 개인에게 맞는 운동방법과 식습관 상담에도 나선다.

코스를 완주한 후 소모 칼로리를 제출한 참가자는 5,000만 원 상당의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칼로리 럭키박스'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최신 스마트폰과 스마트워치, 게이즈샵 G.WALK 투휠보드(호버보드), 음악을 즐기며 안전하게 뛸 수 있는 골전도 헤드셋 등이 제공된다. 웨어러블 패션왕 선발대회도 열린다. 행사장에 마련된 촬영장에서 사진을 찍으면 심사를 거쳐 총 다섯 명에게 다양한 상품을 증정한다.

행사 전은 물론 행사 당일에 트위터·페이스북·인스타그램 등 소셜 미디어를 통해 '#2016웨어러블런' 해시태그를 달아 각종 사진을 공유한 참가자에게도 선물을 제공한다. 5인 이상 참가자에게는 2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데이터 관리부터 분석까지' MS SQL 서버 2016 선보여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데이터 관리부터 분석에 필요한 기능을 모두 기본 제공하는 데이터 솔루션 'SQL 서버 2016'을 국내 공식 발표했다. 2년 만에 새로 출시하는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으로 데이터를 합리적인 비용으로 온프레미스는 물론, 클라우드 상에서도 모두 사용 가능하다. OLTP, DW(데이터 웨어하우스), BI(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빅데이터, 고급분석 등 분석에 필요한 모든 기능들이 기본 탑재해 있어 별도 비용 없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SQL 서버 2016은 인메모리 프로세싱 성능으로 기존 버전 대비 인메모리 컬럼스토어(In-Memory ColumnStore)를 통해 최대 100배 빠른 분석이 가능하다. 고객들은 모든 업무에서 대량의 데이터 세트 처리 및 실시간 운영 분석이 가능하다.

정보 유출 방지 및 접근 관리 같은 보안 문제를 위해 SQL 서버 2016은 행 수준 보안(Row Level Security), 투명한 데이터 암호화(Transparent Data Encryption) 등으로 최적의 데이터베이스 보안환경을 구현했다. 이 외에 유휴 데이터 및 메모리 상태에서 데이터를 보호해주는 새로운 상시 암호화(Always Encrypted) 기술도 탑재했다.

R언어와 R로 사용할 수 있는 병렬처리 알고리즘 패키지들을 데이터베이스로 통합 제공해 R 및 SQL 서버 사용자들은 데이터 이동 없이 데이터베이스 내에서 모델을 개발하고 데이터를 저장하며, 데이터에 대한 예측 분석을 추가 할 수 있다. R 스크립트 라이브러리를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마켓플레이스로 확장하는 등 고급 분석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는 SQL 서버 2016 발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타사 DBMS 플랫폼을 사용하고 있는 기업이 업무시스템을 변경하기 위해 SQL 서버 2016으로 서버&클라우드인롤먼트(SCE) 계약을 체결할 경우, 라이선스 무료 및 필요 시 DBA에 대한 교육을 지원한다.

소니코리아, RX1R M2 사진사 모집

소니 RX1R M2 사진사 모집.
소니 RX1R M2 사진사 모집.

소니코리아는 4월 17일까지 자사 풀프레임(35mm 필름 규격 센서) 프리미엄 하이엔드 카메라, RX1R 마크2(M2)를 일상 속에서 직접 체험하는 사진사를 모집한다. 전문적인 사진을 추구하는 카메라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모집되고, 소니스토어 온라인 홈페이지에 마련된 이벤트 페이지에서 지원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지정된 이메일로 보내거나, 카메라 커뮤니티 SLR 클럽 이벤트 페이지에 게시된 RX1R II 포토그래퍼 모집 이벤트를 통해 직접 신청할 수 있다.

선정된 인원은 소니 RX1R M2 체험을 비롯해 출사 및 작가 세미나 참석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본인이 체험했던 제품을 3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며, 관련 액세서리 할인 구매도 지원된다. 체험 기간 동안 개별 작품 및 활동에 대한 평가를 통해 선정된 우수 활동자들에게는 RX100 M4(1명), X1000V(1명), 64GB SD카드(2명) 등 선물을 증정한다.

에이텐, 망분리사업 지원 위한 KVM 포트폴리어 확보

에이텐 KVM 스위치.
에이텐 KVM 스위치.

에이텐코리아는 망분리용KVM 스위치 제품군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국내 망분리사업에 최적의 솔루션과 최상의 총 소유비용(TCO)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망분리사업은, 업무용 내부망 PC와 외부인터넷과 연결된 외부망 PC를 원천적으로 분리해 외부 해킹이나 악성코드 등의 공격을 원천 차단하는데 목적이 있다.

에이텐(ATEN)은 망분리사업 초기부터 VGA모니터와USB 키보드·마우스를 지원하는 CS62US, VGA모니터와PS/2-USB 키보드·마우스를 모두 지원하는 CS82U, DVI모니터를 지원하는CS72D 및 CS1762A, HDMI를 지원하는 CS692등 다양한 KVM 스위치 라인업을 망분리사업에 투입해 왔다. 현재 에이텐이 확보하고 있는 KVM 스위치는 100여 종에 달하고, 이 중 국내 환경에 특화된 20여 종의 제품을 망분리사업에 투입하고 있다는 입장이다.

오브로, 칸느 방송마켓 MIPTV 2016 참가.... VR 명작동화 공개

4월 4일부터 7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개최되는 세계 영상 콘텐츠 마켓 'MipTV 2016'에서 VR 명작동화 애니메이션이 공개됐다. 해당 영상은 국내 VR 전문기업 오브로가 제작했다. 오브로는 이 프로젝트를 2년 동안 준비해 왔다.

오브로
오브로

오브로 측은 "VR 명작동화는 기획 단계부터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했다. 각 문화권의 코드에 맞추어 국가별로 조금씩 다른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이어 "VR 동화는 기존의 TV영상 동화와 달리, 동화 속의 세계에 들어가 있는 듯한 현장감을 준다. 관람자는 앨리스와 함께 토끼굴 속에 빠지고, 잭과 함께 콩나무를 타고 하늘로 올라가고, 피노키오를 따라 고래 뱃속에서 탈출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VR(Virtual Reality, 가상현실)이란 컴퓨터 프로그램으로 구현한 소프트웨어나 콘텐츠를 마치 현실인 것처럼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기술을 뜻한다. 특수 안경이나 기기를 착용하면 가상으로 만든 세계를 실제 현실처럼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다.

모바일 게임 개발사 이기몹, 일본 벨라지오에서 5억엔 투자 유치

모바일 게임 개발 전문 스튜디오 (주)이기몹이 일본의 벨라지오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부터 5억엔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기몹, 벨라지오
이기몹, 벨라지오

이기몹은 넷마블, SEGA, GUNGHO, NC 소프트 등 대형 메이커에서 다년간 근무했던 디렉터와 PD들을 중심으로 시니어급 이상 인력으로 구성된 모바일 게임 개발 스튜디오이며 한류스타를 테마로한 게임과 일본의 게임/애니메이션의 IP를 이용한 스타일리쉬 건액션 MMO TPS, 차세대 모바일 RPG등 3종의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한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해외에 진출하는 형태가 아닌, 최초부터 해외를 타겟팅하여 개발을 진행 중이다.

벨라지오 엔터테인먼트 그룹은 연 매출 450억엔 규모의 중견 기업으로, 일본과 북미권 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를 전개하고 있다.

이기몹의 관계자는 “이번 투자유치로, 현재 진행중인 규모감있는 프로젝트들을 안정적으로 개발해 나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개발단계부터 첫번째 릴리즈 국가의 다양한 포인트를 분석하여 각 국가에 적합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으며, 작년부터 진행해온 일본과 중국에서 진행되고 있는 비즈니스 메이킹 작업도 더욱 속도가 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편집부 (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