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4/1 레진코믹스 세계 만화 공모전 수상작 발표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레진코믹스 세계 만화 공모전 수상작 발표

레진엔터테인먼트가 국내 웹툰 산업 진흥을 위해 총 상금 1억 5,000만 원을 내걸고 진행한 '제2회 레진코믹스 세계 만화 공모전' 수상작을 발표했다. 레진은 이번 공모전 수상작으로 '킬링 스토킹(대상)' 등 총 12편을 선정하고, 4월 1일 오전에 시상식을 진행했다.

레진 코믹스 세계 만화 공모전
레진 코믹스 세계 만화 공모전

레진은 앞서 지난해 말부터 올해 초까지 공모전 접수를 진행했으며, 공모전에는 총 719편의 작품이 출품 됐다. 심사를 거쳐 대상 1편과 최우수상 1편 우수상 10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했다. 대상 1편에는 1억 원의 상금을, 최우수상 1편에는 2,000만 원, 우수상 10편에는 각각 3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레진은 해당 수상작을 자사 웹툰 플랫폼인 레진코믹스를 통해 순차적으로 연재할 계획이다. 또 레진코믹스 미국과 일본 사이트에도 연재 기회를 제공한다.

카카오택시 1주년 기념 시상식 개최

카카오가 자사의 O2O 서비스 카카오택시의 1주년을 기념해 우수 기사 회원을 대상으로 시상식을 열었다. 이 행사에는 전국에서 모인 28명의 우수 기사 회원과 가족까지 총 100여명이 참석했다. 카카오는 지난 1년 간 전국 21만 명의 기사 회원 중 운행 기록과 승객의 별점 및 리뷰 등을 바탕으로 우수 기사를 선정했다.

카카오택시
카카오택시

카카오택시 최우수 기사상은 운행 완료 건 수를 기준으로 1년 간 최다 기록을 보유한 2인에게 주어졌으며, 상패와 상금 100만 원을 수여했다. 우수 기사상은 전국 16개 시/도 별로 카카오택시 운행을 많이 한 기사 각 1인에게 돌아갔으며, 상금 50만 원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카카오택시 앱으로 운행한 일 수에 따라 선정된 성실 기사상 5명, 승객이 남긴 별점 및 리뷰로 선정한 친절 기사상 5명에게도 역시 상금 50만 원과 감사패를 수여했다. 이밖에 후원사인 현대자동차가 수상자 전원에게 건강검진 예약권을 선물했다.

한편, 카카오택시는 전국 21만 명의 기사 회원, 8백 60만 명의 승객 가입자를 확보했으며, 카카오는 앞으로 기사와 승객 모두가 보다 만족할 수 있도록 서비스 품질 강화 및 이용 경험 고도화에 집중할 계획이다.

레드햇, 오픈소스 기업 최초로 연 매출 20억달러 달성

오픈소스 솔루션 기업 레드햇(redhat)이 1일 기자 간담회를 열고 지난 2월 29일 마감된 2016년 회계연도(2015년 3월~2016년 2월) 실적 및 2017년 회계연도 사업 전략을 발표했다. 레드햇은 지난 4분기까지 56분기 연속 매출 성장을 달성하며, 오픈소스 기업 최초로 2016년 회계연도에 매출 20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전했다다. 이는 전년 대비 21% 상승한 것이다.

딜크 피에터 반 리우벤(Dirk-Peter van Leeuwen) 레드햇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
딜크 피에터 반 리우벤(Dirk-Peter van Leeuwen) 레드햇 아시아태평양 지역 총괄 사장

레드햇은 2017년 회계연도에는 '컨테이너(Container)' 관련 기술과 솔루션을 통해 시장 확대를 더욱 가속화 할 예정이다. 컨테이너는 애플리케이션의 개발 및 배포를 쉽고 빠르게 해주는 가상화 기술 중 하나로, 최근 IT 환경이 개발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 아키텍처, 배포, 인프라 등 전반에 걸쳐 변화를 요구 받으면서 각광받고 있다.

조텍코리아, 미니PC 구매자 대상 PS4, 공유기 증정 프로모션 실시

조택 미니PC
조택 미니PC

조텍코리아(ZOTAC Korea)에서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조텍의 인기 미니 PC 구매자 200명 한정으로 유무선 공유기와 추첨을 통해 플레이스테이션 4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프로모션은 특정 쇼핑몰이 아닌 구매자 전체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선착순 200명에게는 '유니콘정보시스템 RW-1000N 유무선공유기'가 증정되며,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플레이스테이션 4가 증정된다. 프로모션 해당 제품은 데일리용 미니 PC인 'ZBOX BI323'과 무소음 미니 PC인 'ZBOX CI323'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