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3/31 판도라티비, 중국으로 국내 콘텐츠 전송한다 등

[IT동아]

판도라티비, 중국으로 국내 콘텐츠 전송한다

판도라티비(대표 김경익)가 중국 MCN업체 '나니엔터테인먼트'와 협력하고, 중국 시장에 한류 콘텐츠 확산을 위한 미디어 업체 13개를 확보했다.

판도라티비, 중국 MCN 제휴
판도라티비, 중국 MCN 제휴

이번 제휴를 통해 판도라티비는 중국 현지 동영상 플랫폼 '텐센트(Tencent)'를 비롯해 '아이치이(iQiYi)', '도유TV(DouyuTV)', '판다TV(PandaTV)' 등 총 13개의 현지 동영상 미디어업체를 통해 중국으로 국내 콘텐츠를 유통할 계획이다. 특히, 아이치이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드라마 '태양의 후예'를 중국에서 독점 공급하고 있다.

추후 판도라티비는 중국 현지 MCN 사업자와 공동마케팅을 추진해 현지에 맞는 번역과 자막 서비스 등 홍보와 마케팅을 강화한다. 국내 시장에서 성장하고 있는 웹 드라마와 종합편성채널의 클립영상, 1인미디어 영상 등과 BJ의 다양한 콘텐츠를 중국에 공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한편, 판도라티비는 내달부터 판도라티비에 채널을 개설한 후 제휴채널로 등록하면 코리아탑100을 통해 중국 및 글로번 전역에 콘텐츠를 노출할 수 있다고 밝혔다.

쿠팡, 기업 투자 및 M&A 대상 찾는다

쿠팡(대표 김범석)이 투자 및 M&A(기업 인수합병)에 나선다.

쿠팡은 기존 사업과 연계할 수 있는 'IT기술 기업', '커머스', '디지털 컨텐츠', '핀테크' 분야의 투자를 우선적으로 검토한다고 전했다. 특히, 고객 편의성 증대 및 서비스의 다양화를 통한 '고객 가치 극대화'와 기존 사업자와 소통과 교류를 기반으로 한 '기업가정신 존중'을 투자 원칙으로 삼고, 대상 분야를 발굴한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투자 및 M&A를 통해 우수한 인재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 중이다.

쿠팡은 이번 투자업무를 위해 '투자개발실'을 신설하고, 정상엽 전 캡스톤파트너스 투자팀장을 투자개발실장으로 영입했다.

탱그램팩토리, 스마트로프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국내 스타트업 탱그램팩토리가 LED 줄넘기 스마트로프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상을 수상했다.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로 꼽히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올해 57개 국에서 5200여 개의 제품이 제품 디자인, 컨셉 디자인, 커뮤니케이션 디자인 세 분야에서 경합을 벌였으며, 스마트로프는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스마트로프
스마트로프

스마트로프의 이번 수상은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금상, 독일 iF 공모전 본상에 이어 세번째 국제 디자인 어워드 수상이며, 국내에서도 핀업 디자인 어워드 실버, 코리아 디자인 어워드 대상등을 수상하는 등 디자인을 인정받았다.

스마트로프는 줄에 삽입한 LED를 통해 사용자가 눈앞에서 점프 횟수를 확인하고, 전용 앱과 연결해 친구들과 경쟁하며 운동하는 등 다양한 운동 모드로 사용할 수 줄넘기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