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3/16 LG전자, HDR 지원 신형 울트라 올레드 TV 출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LG전자, HDR 영상 및 웹OS 3.0 갖춘 신형 울트라 올레드 TV 출시

LG전자가 신형 울트라 올레드(OLED) TV 3개 시리즈(B6, C6, E6) 6개 모델을 출시했다. HDR 기술을 적용, 화면의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보다 깊이 있게 표현하며, 'HDR 10', '돌비비전(Dolby Vision)' 등의 다양한 규격의 HDR 영상을 구현한다.

LG 울트라 올레드 TV
LG 울트라 올레드 TV

E6 시리즈는 올레드 패널 뒷면에 투명 강화유리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강조했으며 B6 시리즈와 C6 시리즈는 미니멀리즘을 도입, 화면 이외의 요소를 최소화해 몰입감을 높였다. 화면 테두리(베젤)는 2mm이하, 측면 가장 얇은 부분의 두께는 4mm대다.

E6 시리즈는 2개의 우퍼가 장착된 2.2채널의 40W(와트) 스피커를 내장했으며 B6 시리즈와 C6 시리즈는 고음과 중저음을 담당하는 스피커가 총 4개 장착돼 입체감을 높였다. 그 외에 웹OS 3.0 기반의 스마트 기능을 탑재, 은 시청자가 선호하는 컨텐츠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것도 특징이다.

65형 가운데 가장 먼저 출시되는 E6 시리즈는 50만 원의 캐시백을 적용해 890만 원에, 55형 C6 시리즈와 E6 시리즈는 캐시백 30만 원 혜택을 적용해 각각 440만 원과 490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그리고 트윈TV를 즐기기 위해 55형 곡면 울트라 올레드 C6 2대를 한 번에 구입하는 고객은 총 90만 원의 캐시백과 영상 분배기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아이담테크, 블루레이급 음질 녹음하는 K10-pro 보이스레코더 출시

아이담테크가 꾸준한 인기를 끈 K9-pro 보이스레코더의 후속모델인 K10-pro를 4년만에 출시했다. 본 제품은 기존 K9-pro의 48KHz DVD음질을 뛰어넘는 96KHz 블루레이(Blu-ray)급 음질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G센서 탑재로 제품을 세워놓거나 눕혀놓는 동작을 인식, 인터뷰모드와 미팅모드를 자동으로 적용하여 조건에 맞는 음질로 녹음하는 스마트 레코딩(Smart Recording) 기능도 갖췄다.

아이담테크 K10-pro
아이담테크 K10-pro

인터뷰용 지향성 마이크 1개와 고성능의 무지향성 마이크 2개를 탑재하여 상황에 따른 맞춤녹음이 가능하며 최대 32GB 용량의 MicroSD를 지원하는 슬롯을 탑재했다. 그 외에 증폭기능, 실수로 삭제된 녹음파일을 복구 할 수 있는 복구기능, 비밀녹음기능, FM라디오 출력기능, 중요한 파일은 삭제되지 않도록 보호하는 보호기능, 이퀄라이저나 북마크, 재생속도조절 기능 등을 추가로 갖췄다.

코마트레이드, 현대 H몰에서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판매

샤오미 공식 파트너 (주)코마트레이드가 오는 18일부터 현대 H몰에서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한정수량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샤오미 미에어2를 2000대 한정수량으로, 21만 9,000원에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프로모션 혜택으로 H포인트 10% 적립 및 신한카드 5% 청구할인을 행사당일 적용한다.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한정수량
판매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2 한정수량 판매

미에어2는 1세대 제품과 비교해 부피는 40%정도 작고, 소음은 11% 줄었다. 특히, 전력효율은 58% 상승했으며, 모바일 앱으로 언제 어디에서나 제어할 수 있어 실시간으로 필터 수명과 공기오염 등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국내인증기관(KCL)에서 발급한 샤오미 공기청정기의 시험성적서에 따르면 10분 동안 기존의 50% 수준으로 실내오염 및 미세먼지를 낮출 수 있는 면적이 38.7㎡다. 3대 생활악취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초산 등의 제거율을 나타내는 탈취효율은 통과 기준치인 60% 이상인 88%를 나타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도 2등급인 높은 등급으로 나타났다. 연간소비전력량은 80.9kWh이며, 연간에너지비용은 1만 2,950원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