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2/23 니콘, 새 프리미엄 콤팩트 카메라 라인업 공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니콘, 새 프리미엄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DL' 시리즈 공개

니콘 DL 시리즈
니콘 DL 시리즈

니콘은 일안반사식 디지털카메라(DSLR)와 고성능 니코르(NIKKOR) 렌즈의 품질을 작은 본체에 그대로 응축한 프리미엄 콤팩트 디지털 카메라 DL 시리즈를 발표하고, DL18-50 f/1.8-2.8을 비롯한 DL24-85 f/1.8-2.8, DL24-500 f/2.8-5.6 등 총 3종을 오는 CP+ 2016을 통해 공개한다.

DL 시리즈는 작은 크기로 조작성과 편의성을 갖춘데다, DSLR 카메라의 특장점을 담아냈다.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최상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카메라로써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아우를 것으로 예상된다.

DL 시리즈는 2,081만 화소를 집적한 1인치 이면조사 형 CMOS 센서와 새로운 화상 처리 엔진 엑스피드(EXPEED) 6A를 탑재해 고감도 설정에도 노이즈 적은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위상차 AF와 명암차 AF가 조합된 105 측거점의 하이브리드 AF 시스템을 적용했으며, 초당 20매 고속 연사로 피사체의 움직임이 많은 경우에도 능동적인 대응이 가능하다.

쉽게 세팅을 할 수 있는 Fn 기능과 i 메뉴, 노출 보정 등 여러 버튼을 채용해 바로 환경 설정 가능하고, 20가지 크리에이티브 모드로 이미지에 다양한 효과를 자체 적용시킬 수 있다. 디지털 카메라와 스마트 기기를 무선으로 연결해주는 어플리케이션 스냅브리지(SnapBridge)에도 대응한다. 4K UHD(3,840 × 2,160) 해상도에 30p 동영상 촬영을 지원하며, 정지된 영상을 편집해 이미지로 활용할 수 있다. 원본을 배속으로 기록하는 슈퍼 랩스(Super lapse)와 피사체를 정점 촬영하고 시간의 변화에 따라 응축하는 타임 랩스(Time lapse) 기능도 내장했다.

이 외에도 약 104 만 화소의 터치 패널이 적용된 3인치 틸트식 유기 EL 모니터와 오염을 방지해주는 불소 코팅, 손떨림 방지 기능(VR), 초점거리를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는 스텝 줌 링 등 편의성을 높였다. 별도로 발표한 전자식 뷰파인더 DF-E1은 DSLR 카메라처럼 피사체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촬영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카메라는 오는 2016년 6월 발매 예정이며, 가격은 미정이다.

샤오미 홍미노트 3 프로, 해외 구매대행 방식으로 공급된다

홍미노트 3 프로
홍미노트 3 프로

샤오미 홍미노트3 프로가 해외직구 공동구매 형태로 공급된다. 홍미노트3 프로는 전작 홍미노트3의 업그레이드 제품으로 프로세서가 퀄컴 스냅드래곤 650으로 교체되었고, 마이크로 SD 카드 확장 지원에 후면 카메라도 1,600만 화소로 개선됐다.

디스플레이는 5.5인치로 풀HD(1,920 x 1,080) 해상도, 4,050mAh 용량의 일체형 배터리, 16GB(램 2GB)/32GB(램 3GB) 저장공간, 안드로이드 5.0.2 기반의 MIUI 7 인터페이스 탑재는 기존과 동일하다. 이번 공동구매는 스마트폰 해외직구카페(http://cafe.naver.com/3khcafe)에서 2월 23일부터 3월 10일까지로 가격은 16GB 기준으로 17만 원에 진행된다.

이씨글로벌-한국스마트카드, 일반 시계에 스마트 기능을 다는 액세서리 출시

티페리
티페리

이씨글로벌(대표 김현준)이 한국스마트카드(대표 최대성)와 손잡고 기존 시계와 스마트밴드, 팔찌 등에 손쉽게 탈부착이 가능한 티머니 액세서리 '티페리(T-fairy)'를 출시했다. 이는 일반 시계에 터치식 결제(NFC:Near Eield Communication) 기능을 부여할 수 있는 액세서리로, 이를 통해 스마트워치처럼 대중교통 요금을 이용하거나 물건도 살 수 있게 된다.

벨크로(velcro) 부착방식으로 시계줄, 밴드 사이즈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원터치도우미' 앱을 설치하고 스마트폰 뒷면에 티페리를 태그하면 카드가 자동등록된다. 등록 후에는 티머니 카드번호 및 잔액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그 외에 또한, 원터치도우미 앱에서 초기 설정 후 티페리를 태그하면 와이파이 및 블루투스 온·오프, 벨/진동 모드 전환이 가능하다. 미리 지정한 어플을 바로 실행하거나 등록해 놓은 전화번호로 자동발신도 가능하다.

레노버, 돌비 애트모스 입체 음향 기술 탑재한 태블릿 3종 출시

레노버 탭 3 시리즈
레노버 탭 3 시리즈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와 레노버(Lenovo)는 돌비 애트모스 기술을 적용한 모바일 기기인 레노버 탭3 7, 레노버 탭3 8 및 레노버 탭3 10 비즈니스 태블릿 등 레노버 탭 3 시리즈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돌비 애트모스는 헤드폰과 내장 스피커를 통해 사용자 머리 위와 주변에서 움직이는 듯한 음향 효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레노버 탭3 7과 레노버 탭3 8 제품은 멀티유저 모드를 지원해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레노버 탭3 7과 레노버 탭3 8 모델은 키즈 모드 및 자동 화면 조정(adaptive display)과 같은 아동 친화적인 기능을 탑재해 어린이들도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레노버 탭3 10 비즈니스는 안드로이드 6.0과 엔터프라이즈 기능을 탑재해 업무용으로 최적화돼 있다. 레노버 탭3 시리즈는 오는 6월 출시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레노버 홈페이지(www.lenovo.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크로스오버존, 게이밍용 27인치형 모니터 2종 출시

크로스오버 27A IPS DP
코볼
크로스오버 27A IPS DP 코볼

크로스오버존(대표 이영수, www.crosslcd.co.kr)은 27인치형 모니터 '27A IPS DP 코볼'과 '27S IPS DP 프리덤'을 각각 출시한다고 밝혔다. 크로스오버 27A IPS DP 코볼은 2560x1440 @60Hz 의 WQHD 해상도를 지원하며, DP1.2단자, HDMI 및 DVI 단자 등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탑재, PC는 물론 IPTV 셋톱박스나 게임콘솔 등 다양한 장치를 지원한다. FPS 게임에서 적을 더 쉽게 조준해주는 크로스헤어 타겟기능, 시력을 보호하는 플리커프리와 로우블루라이트 기능도 지원한다.

한편, 크로스오버 27S IPS DP 프리덤은 27A의 디자인과 기능을 유지하면서 옵션으로 75Hz 및 프리싱크 기능을 더한 제품이다. 엔비디아(nVIDIA)사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면 75Hz 기능을, AMD 사의 그래픽카드를 사용하면 프리싱크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