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1/20 SK텔레콤 스마트무전기 '오키토키' 출시 등

SK텔레콤, 스마트폰으로 무전 서비스를? '오키토키' 앱 출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장동현, www.sktelecom.com)이 야외 동호회 활동이나 공사현장 같은 여러 실외 작업활동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무전기 서비스 어플리케이션(앱) '오키토키'를 출시했다. 오키토키는 스마트폰을 활용해 손쉽게, 무료로 무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앱 서비스다.

오키토키의 가장 큰 장점은 기존 무전기의 장점을 그대로 유지하며, 채널간 혼선이나 거리 제한 같은 단점을 보완했다는 점이다. 또한, 생활 무전기가 제공하는 40여 채널 대비 2,500배에 달하는 10만 개 채널을 지원하고, 기존 무전 서비스의 문제점이던 채널간 혼선을 줄였으며, 비공개 채널도 만들 수 있어 필요 시 외부인의 청취를 차단하고 대화를 진행할 수 있다.

SK텔레콤 오키토키 앱 출시
SK텔레콤 오키토키 앱 출시

오키토키는 거리 제한에서도 자유롭다. 기존 무전 서비스는 무전기 중심으로 반경 1~3km(생활무전기 기준, 출력 및 환경에 따라 차이)를 벗어나면 통신이 사실상 불가능했지만, 오키토키는 LTE와 와이파이(WiFi)를 통해 상대방 위치와 상관없이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2월 중 아이폰까지 서비스를 확대(현재 애플 앱스토어 검수 중)해 단말기, 이동통신사 상관없이 모든 사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카카오, 다음 스포츠에 'e스포츠' 섹션 오픈

카카오(대표이사 임지훈)가 다음 스포츠에 뉴스, VOD 등 e스포츠 관련 콘텐츠를 모아서 제공하는 'e스포츠(http://sports.media.daum.net/sports/esports/)' 섹션을 오픈했다. 특히, e스포츠 대표 종목인 '리그오브레전드(LoL)' 콘텐츠 종목 페이지를 운영해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 중이다.

다음 스포츠, e스포츠 섹션
오픈
다음 스포츠, e스포츠 섹션 오픈

생중계를 시청도 편리해져. 'e스포츠' 섹션의 일정/결과 코너에서 중계 일정을 확인해 바로 시청할 수 있다. 다음 스포츠는 오는 4월 23일까지 진행하는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2016' 전 경기를 매주 수, 목, 금, 토 오후 5시부터 1일 2경기씩 생중계한다. 이용자는 PC와 모바일에서 접속 환경이나 단말기 사양에 따라 화질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다.

향후 e스포츠 팬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참여형 콘텐츠도 확대한다. 주제별로 다양한 투표를 진행하고, 누리꾼들이 자유롭게 e스포츠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할 계획이다.

글 / IT동아 편집부(pr@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