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제1회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 개최... 수상기업 공모 실시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경기도가 문화콘텐츠 분야에서 한 해 동안 좋은 성과를 거둔 도내 스타트업 기업을 선발, 격려하기 위해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문화콘텐츠 분야, NEXT StartUp Award)'를 신설하고 수상자 공모에 나섰다.

'제1회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문화콘텐츠 분야)'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행사다. 후원은 게임동아, 고벤처포럼, 로아컨설팅, 르호봇비즈니스인큐베이터, 매쉬업엔젤스, 머스크엔젤클럽, 메타브랜딩, 벤처스퀘어, 벤처포트, 빅뱅엔젤스, 엔젤투자자협동조합, 오픈트레이드, 플래텀, IBM 등의 기업들이 후원한다.

제1회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
제1회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

어워드 참여 대상은 창업 3년 이내의 문화콘텐츠/융합 분야 경기도 소재 스타트업이다. 참여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경기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gcon.or.kr/archives/23726)에서 양식을 내려받아 담당자(031-877-2717, mhub@gdca.or.kr)에게 16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상금은 총 2,800만원으로 ▲대상 1,000만 원 ▲최우수상 700만 원 ▲우수상 500만 원 ▲장려상 2개 팀에 각 300만 원을 수여한다.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10개 팀을, 2차 발표 심사로 최종 5개 팀을 선정한다.

제1회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 시상식은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오는 30일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 경기도는 시상식뿐만 아니라 문화콘텐츠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비전 선포식'도 진행할 계획이다.

경기도 관계자는 "문화콘텐츠 분야의 창업 성공사례 공유와 소통의 장 마련을 위해 시상식을 마련했다. 넥스트 스타트업 어워드가 도내 스타트업 기업들을 위한 축하와 격려의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