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번 충전으로 7천장 인쇄, 캐논 무한잉크젯 G시리즈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김영우 기자]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하 CKBS, 대표이사 김천주)이 신제품 캐논 무한잉크젯 G시리즈를 지난 23일 출시했다고 전했다.

캐논 무한잉크젯 G시리즈
캐논 무한잉크젯 G시리즈

CKBS가 공개한 G시리즈는 하이브리드 잉크젯 시스템을 갖춘 대용량 잉크젯 복합기(프린터)다. G3900, G2900, G1900(프린터) 등 3종으로 구성된 G시리즈는 한 번의 잉크 충전으로 흑백 6,000장, 컬러 7,000장 이상까지 출력물을 인쇄할 수 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을 가르치는 강사, 레포트 제출이 많은 대학생,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 등 출력 작업이 잦은 이들에게 적합하다.

이번 캐논의 신제품 G3900은 프린트, 복사, 스캔 등 다기능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멀티 복합기다. 특히 G3900 모델에는 무선 네트워크(Wi-Fi) 기능이 탑재돼 있어 모바일에서도 간편하게 출력물을 전달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 또 흑백 출력의 경우 8.8ipm(Images Per Minute), 컬러는 5.0ipm의 빠른 출력 속도를 발휘한다.

G시리즈는 대용량 잉크를 제품의 내부에 넣은 빌트인 디자인을 갖췄다. 잉크의 잔량을 외부에서 쉽게 확인할 수 있고 잉크를 교체할 때 손에 묻는 상황을 방지할 수도 있는 것이 특징이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