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식스, 6만 족 한정 '역사상 최고급' 러닝화 '메타런' 출시

이문규 munch@itdonga.com

글로벌 스포츠브랜드 아식스(대표 김정훈, www.asics.com)는 러닝화 핵심기술 및 역량을 집약한 장거리 러닝화 '메타런'을 전세계에 동시 공개했다. 메타런은 3년 동안 아식스 스포츠공학연구소가 모든 역량을 쏟아 개발한 제품으로 장거리 러닝에 최적화된 러닝화다.

아식스 메타런 러닝화
아식스 메타런 러닝화

기존 러닝화는 경량성, 안정성, 착화감, 쿠셔닝 등 러닝화의 4가지 핵심 기능 중 1가지 기능에 중심을 두고 제작됐지만, 메타런은 3년 간의 노력 끝에 4가지 핵심 기능을 모두 극대화해 담아냈다. 무게 최소화는 물론 편안한 착용감과 안정성을 자랑한다. 또한, 새로워진 쿠셔닝 시스템으로 처음 달릴 때부터 멈출 때까지 모든 충격을 흡수해 쾌적한 러닝을 즐길 수 있다.

아식스에 따르면, 러닝화의 4가지 핵심 기능을 높이기 위해 5가지 혁신 신기술이 집약됐다. 새롭게 개발된 미드솔 '플라이트폼(FlyteFoam)'은 기존 러닝화에 비해 55% 가볍고 내구성이 강할 뿐 아니라, 유기섬유를 이용해 높은 레벨의 쿠셔닝을 제공한다. 효율적인 형태의 아식스 고유 완충소재 '하이테크 젤(ASICS X-GEL)'이 정밀하게 위치되어 후족부 쿠셔닝을 약 18% 향상시켰다.

메모리폼 소재의 '메타클러치(MetaClutch)'와 '자카드 메시(Jacquard Mesh)'는 신을 때마다 착화자에게 딱 맞는 뒤꿈치 피팅감을 제공하며, 발에 딱 맞는 편안함과 뛰어난 통기성을 느낄 수 있다. '적응형 안정 시스템(AdaptTruss)'과 '2중 경사형 듀오맥스(Sloped DUOMAX)'로 러닝 스타일에 맞춰 유연하고 안전하게 구부러지고, 발 아치 부분이 지나치게 굽혀지면 다시 단단해져 유연하면서도 안정적인 러닝을 돕니다.

모토이 오야마 아식스 CEO는 "아식스는 러닝 퍼포먼스 브랜드로서 한걸음 더 나아가는 것이 필요했고, 각고의 노력 끝에 탄생한 것이 바로 메타런"이라며, "메타런은 아식스의 모든 제품 중 가장 기술적이며 강화된 신발로 아식스 스포츠공학연구소 팀이 장거리 러닝화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해 매우 자랑스럽다"고 전했다.

메타런은 전세계에 6만 족만 한정 판매되며, 국내에서는 11월 18일 아식스 강남직영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12월 1일부터는 전국 일부 대리점 및 백화점에 공급된다. 가격은 24만 9천 원.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