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지니어스, 보드게임 출시 및 커뮤니티 이벤트 실시

안수영 syahn@itdonga.com

[IT동아 안수영 기자] tvN의 예능 프로그램 '더 지니어스: 그랜드 파이널'이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다. 이에 따라 방송을 소재로 한 이벤트도 다양하게 열리고 있다.

먼저, 방송에 나온 게임이 실제 보드게임으로 등장해 일반인들도 즐길 수 있게 됐다. 더 지니어스: 그랜드 파이널 2화와 9화에 등장했던 '호러 레이스'는 강시, 드라큘라, 구미호, 미라, 좀비 등 5개의 캐릭터들이 달리기 시합을 하는 게임이다. 플레이어들은 캐릭터에 배팅을 해, 자신이 배팅한 캐릭터들이 1등으로 결승점에 도착하도록 노력해야 한다. 플레이어들이 한 캐릭터에 배팅을 많이 할수록 캐릭터가 빨리 달리지 못하게 되는 구조로 제작돼, 다수 연합이 주로 승리하는 기존 지니어스 게임 방식에서 많이 벗어났다.

더 지니어스 호러 레이스
더 지니어스 호러 레이스

'호러 레이스' 보드게임을 바탕으로 한 이벤트도 열리고 있다. 인벤, PGR21과 같은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이 프로그램의 애청자들을 위해 홍진호, 이상민, 장동민의 호러 레이스 보드게임 사인본을 걸고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각 커뮤니티의 더 지니어스 게시판을 참조하면 된다.

한편, 더 지니어스는 매 회 참가자들이 게임을 벌여 1명씩 탈락하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2013년부터 방송을 시작해 3번의 우승자를 냈고, 우승자와 준우승자를 모아 2015년 6월부터 그랜드 파이널을 진행하고 있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