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6월 8일부터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 개최

[IT동아 권명관 기자] 2015년 4월 14일(현지시간), 애플이 연례 행사인 '제26차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WWDC)'를 오는 6월 8일부터 12일까지 샌프란시스코 모스콘 웨스트에서 개최하며, 올해는 역대 가장 많은 세션을 온라인으로 생중계할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매년 애플이 개최하는 WWDC는 전세계에서 1,000명 이상의 애플 엔지니어들이 모여 iOS 및 OS X의 새로운 기술, 기능 등에 대해 배우고, 이를 바탕으로 관련 앱을 개발하는데 힘쓰는 행사다. 이번 WWDC 2015에서는 총 100회 이상의 기술 관련 세션이 열릴 예정이며, 개발자들이 직접 새로운 기술들을 적용하고 앱을 최적화할 수 있는 핸즈온 세션도 마련된다. 또한, 2014년 최고의 앱을 선정하는 '애플 디자인 어워즈(Apple Design Awards)'도 진행될 예정이다.

WWDC 2015
WWDC 2015

애플 월드와이드 마케팅의 필립 쉴러(Philip Schiller) 수석 부사장은 "앱스토어라는 앱 생태계 탄생을 시작으로, 애플은 사용자들의 삶을 변화시켰으며 전세계에서 수백 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했다"라며, "우리는 WWDC에서 iOS와 OS X을 위한 신기술을 개발자들과 공유할 것이다. 앞으로 개발자들이 선보일 차세대 앱들에 대해 크게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개발자들은 오늘부터 4월 17일 금요일 오전 10시(미국 태평양 표준시)까지 WWDC 홈페이지(developer.apple.com/wwdc/tickets)에서 티켓을 신청할 수 있다. 티켓은 무작위 선정을 통해 참가자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WWDC 최종 참가자는 4월 20일 월요일 오후 5시(미국 태평양 표준시)에 발표된다. 애플은 올해 WWDC에서 최대 350명의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며, 전세계에서 참여하는 STEM organizations 회원들과 학생들에게 무료로 티켓을 제공하는 기회도 제공한다.

참고로 WWDC의 일부 세션은 WWDC 홈페이지(developer.apple.com/wwdc/videos) 및 WWDC 앱을 통해 생중계할 예정이며, 모든 기술 세션 동영상은 당일 게시된다. 더 자세한 정보는 WWDC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