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서포트, 화웨이 스마트폰 등에 원격솔루션 공급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이문규 기자] 원격지원/제어 분야 전문기업인 알서포트(대표 서형수, www.rsupport.com/kr)가 세계 최대 통신 장비 업체이자 중국 3대 스마트폰 제조사 중 하나인 화웨이(Huawei)와 자사의 원격 지원 서비스 '리모트콜 모바일팩(RemoteCall + mobile pack)'의 기술 개발 협력을 통한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국내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화웨이에 솔루션을 공급하는 최초의 사례로, 솔루션 공급 협력 파트너로 선정됨에 따라 향후 알서포트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중국 전역에 확대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리모트콜 모바일팩은 화면 원격 공유와 제어를 통해 실시간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모바일 원격 지원 솔루션이다.

알서포트 화웨이
알서포트 화웨이

알서포트와 화웨이는 고객에게 최고 수준의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고객 만족도 제고 및 고객 관리에 따른 비용 절감을 위해 다양한 기능을 공동개발하고, 올해 안에 중국 시장을 시작으로 2015년 하반기에 유럽, 아시아, 남미, 아프리카 시장에 순차적으로 원격 지원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합의했다.

화웨이는 세계 통신 장비 시장에서 에릭슨과 1위 자리를 다투는 기업이다. 스마트폰 시장에서도 2014년 기준 세계 5위(5.5%), 중국 내 점유율 2위(14.7%)를 차지하며 모토로라를 합병한 레노버를 위협하고 있다. 2013년엔 출하량 5,040만 대, 점유율 5.1%로 스마트폰 점유율 세계3위를 차지한 바 있다.

알서포트 서형수 대표는 "글로벌 기업인 화웨이가 리모트콜 모바일팩을 택함으로써 알서포트의 원격 기술이 세계 정상급이라는 것을 다시금 입증했다. 이번 계약을 필두로 향후 중국 톱5 스마트폰 제조사 및 통신사를 대상으로 협력 관계 확대에 나설 예정이다"라고 소감과 포부를 전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