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라웨어, WIS2014에 스마트워크 위한 오피스 솔루션 공개
인프라웨어(공동대표 곽민철. 강관희, www.infraware.co.kr)가 10월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진행하는 '월드 IT 쇼 2014 (World IT Show 2014)'에 참가하여 다양한 오피스 솔루션을 공개한다(부스 번호 3B101).
이 행사에서 인프라웨어는 'PC 용 폴라리스 오피스' 베타버전을 전시하고 현장 시연을 통해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다. 9월 초 선 출시한 베타버전은 하나의 오피스 프로그램에서 MS워드 형식(DOC)과 한컴 아래아한글 형식(HWP)의 문서를 모두 지원한다는 점에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PC용 폴라리스 오피스는 하나의 프로그램을 통해 MS오피스 문서 및 아래아한글 문서외에도 PDF, TXT 등 다양한 포맷 생성 및 편집이 가능할 뿐 아니라, PC와 모바일에서 동일한 환경으로 문서 업무가 가능하여 사용자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구현하는데 최적화됐다. 또한 10월 말 출시될 정식버전에서는 ODF(Open document format)와 함께 MS의 파워포인트, 액셀과 호환되는 슬라이드, 시트까지 지원된다.
이 외에도 다양한 업무환경을 지원할 수 있는 모바일 스캐너, 모바일 프린트, 전자칠판 솔루션 등을 비롯하여 기업용 모바일 보안 오피스인 '폴라리스 오피스 엔터프라이즈'도 함께 선보인다. 이를 통해 기업, 교육기관, 정부 기관을 대상으로 시장을 확대 할 뿐 아니라 기업용 모바일 관리(EMM, Enterprise Mobility Management) 시장 공략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다.
PC용 폴라리스 오피스는 공식 홈페이지(www.polarisoffice.com)에서 무료로 내려받아 사용할 수 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