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다양한 통화 편의 서비스 확대 적용

김영우 pengo@itdonga.com

KT(회장 황창규,www.kt.com)는 통화 시 편의성을 높이는 '올레 팝업콜', '번호 안내서비스', '잔여량 조회 서비스' 등의 서비스를 확대 제공한다고 27일 밝혔다.

올레 팝업콜
올레 팝업콜

우선 KT는 고객이 스마트폰으로 게임, 인터넷 서핑, 내비게이션 등을 이용하고 있는 중 전화가 걸려와도 화면 전환 없이 기존 이용하던 기능들을 유지하면서 음성통화를 가능하게 하는 '올레 팝업콜'을 선보였다. '올레 팝업콜'은 스팸 차단 앱인 '후후'와 연동, 발신자 정보 및 해당 전화의 스팸여부를 미리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T는 '번호 안내 서비스'도 새롭게 선보인다. 스마트폰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는 연락처 프로그램에서 이미 등록해 두었던 전화번호 검색 뿐만 아니라, KT의 위치 DB를 이용한 상호 검색을 통해 전화번호 및 위치 정보를 알려주며 바로 통화 연결까지 가능하다.

해당 서비스는 현재 '갤럭시S5', '베가아이언2', 새롭게 출시된 '갤럭시S5 광대역LTE-A'에 기본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바로 이용 가능하며 향후 신규 출시되는 단말에 순차적으로 적용할 계획이다.

그 외에 기존 '올레 고객센터'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었던 통화, 문자, 데이터 사용량 조회 서비스 역시 더욱 간편하게 개선됐다. 올레 고객센터 앱을 다운 받은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고객들은 이용하고 있는 화면을 아래로 내리기만 하면 언제든 해당 정보를 조회할 수 있으며 실시간 요금과 명세서 확인도 가능하다. 현재 '갤럭시S5', '갤럭시S4', '갤럭시노트3'의 모델에서 서비스 중으로 7월말까지 대상 단말을 약 30여 종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KT 관계자는 "이번 통화 편의 서비스 개선 등은 경쟁사에서 제공 중인 유사한 서비스들과는 달리 비효율적인 앱 설치 및 구동 등으로 인한 스마트폰의 시스템 자원 낭비를 최소화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강조했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