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세텔레콤,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마켓 '온세테마' 서비스 시작

나진희 najin@itdonga.com

온세텔레콤(대표 김신영)이 한국형 워드프레스 테마마켓 '온세테마(Onse Theme)'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6일 밝혔다. 온세테마는 오픈소스 워드프레스(WordPress)를 한국 환경에 최적화해 제공하는 서비스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하면 누구나 쉽게 웹사이트를 만들고 관리할 수 있다. 참고로 전 세계 웹사이트의 1/6이 워드프레스로 제작된다. 다만, 국내에서 구할 수 있는 워드프레스 테마는 단순히 해외 워드프레스 테마를 한국어로 번역하거나 일부 기능만 보완하여 제공하는 형태가 대부분이다.

이에 온세텔레콤은 플러그인 개발과 웹 접근성에 기반을 둔 테마 제작 등 국내 실정에 맞는 기술 개발에 매진해 온세테마 서비스를 만들었다. 온세테마는 국내 인터넷 환경에서 준수해야 할 웹표준 및 국내법상 명시된 기능들을 반영했다. 테마, 게시판, 회원관리, 결제 등 웹사이트 구축 목적에 따른 다양한 부가 기능도 플러그인 형태로 제공한다.

온세테마
온세테마

다양한 스마트 기기 사용으로 웹 호환성, 접근성 등이 고민이었던 기업 및 웹에이전시는 온세테마를 이용해 국내법을 준수하는 웹사이트를 쉽게 제작할 수 있다. 온세텔레콤에 따르면,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홈페이지 제작은 일반적인 웹사이트 제작보다 약 3배 빠르다.

온세텔레콤 박효진 상품전략본부 본부장은 "워드프레스는 인터넷 기반 비즈니스와 조화를 이루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서비스 문의는 온세텔레콤 온세테마 웹사이트(http://www.onsetheme.com)나 상담센터(1666-0080)에서 가능하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