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탤앤컨 AK100 2세대 국내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2014년 6월 13일, 아이리버(www.iriver.co.kr)가 아스텔앤컨 AK100 2세대를 국내 출시한다고 전했다. 지난해 초 출시한 AK100의 후속작으로, 아스텔앤컨 플래그십 모델인 AK240의 장점도 이어받은 제품이다.

아이리버 아스텔앤컨 AK100 II
아이리버 아스텔앤컨 AK100 II

시러스 로직(Cirrus Logic)의 CS4398 DAC를 내장했으며(싱글 DAC), 터치스크린 기능을 갖춘 3.31인치 AMOLED 패널을 장착했다. 또한 역위상 노이즈 제거 방식의 Balanced Out 단자를 적용해 음질 선명도를 높였다. 와이파이 기능을 탑재해 무선으로 펌웨어를 업그레이드하거나, 고음질 음원 서비스인 그루버스에 접속해 바로 음원을 구매하고 내려받을 수 있다. 향후 그루버스에서 제공하는 고음질 스트리밍 라디오 서비스 소노두스(sonodoos)도 이용할 수 있다. 같은 공유기에 연결한 PC에 무선 접속하면 공유 폴더 내에 있는 음악을 재생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저장 공간은 64GB며 DSD 5.6MHz(DSD to PCM 방식) 재생, EQ 조절 단계 증가 등 전반적인 사양도 높아졌다.

가격은 109만 원이며, 아이리버는 모든 구매자에게 그루버스 MQS 50곡 쿠폰, 1만mAh 보조 배터리, MQS 앨범(파바로티, 조용필, 2AM 등) 등 다양한 선물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젠하이저 'IE800 Balance' 이어폰과 결합한 특별 결합 상품을 198만 원에 판매한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