델, 이더넷 스위칭 플랫폼 'S6000' 출시

김영우 pengo@itdonga.com

델의 한국 법인인 델 인터내셔널㈜(이하 델 코리아, 대표 김경덕)가 가상화된 데이터센터를 위한 S시리즈 1랙유닛(RU) 10/40 기가바이트 이더넷 스위칭 플랫폼인 'S6000'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델 S6000
델 S6000

집적도를 높인 S6000은 기존의 톱오브랙(ToR) 스위치 대비 절반가량의 전력 절감 효과와 함께 고정형 폼 팩터에서 두배 향상된 밀도와 성능을 제공해 데이터센터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1RU에 40GbE 포트 32개 또는 10GbE 포트 96개 및 40GbE 포트 8개로 배치되는 S6000은 톱오브랙(ToR) 위치의 고밀도 컴퓨팅 랙에 최적화되었으며 유사제품 대비 두 배인 최고 2.56Tbps 성능을 제공한다.

그 외에 VM웨어 NSX와의 호환을 위해 하드웨어 기반 게이트웨이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 레이어 3 패브릭 구현 시 가상 환경 및 비가상 환경 간의 트래픽 연결 및 데이터 센터간의 트래픽 연결을 지원한다. 프레시 에어 냉각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고온에서 데이터 센터 구동이 가능, 에너지 효율성 면에서도 유리하다.

델 코리아의 네트워킹 사업부 총괄 윤석로 이사는 "S6000은 50% 전력절감과 두배 향상된 밀도 및 성능, 그리고 가상화 환경을 지원하는 게이트웨이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최근 데이터센터 환경의 네트워킹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최상의 선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