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365가 스마트폰 속으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MS오피스를 사용할 수 있게 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http://www.microsoft.com/ko-kr, 이하 MS)가 오피스 365 사용자를 위한 무료 앱 'Office Mobile for Office 365(이하 오피스 모바일)'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한다고 전했다. 이로써 MS 오피스 365는 윈도폰, 아이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등 세 가지 주요 모바일 플랫폼을 모두 지원한다.
오피스 모바일은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앱으로 문서 읽기, 편집, 주석 작업, 차트, 애니메이션, 스마트아트 그래픽 및 도형을 추가할 수 있으며 일반 PC와 사용환경도 동일하다. 스카이 드라이브나 스카이 드라이브 프로를 통해 클라우드에 자동으로 동기화 할 수 있어 다양한 기기에서 같은 문서를 편집할 수 있다. 특히 PC에서 열었던 문서를 스마트폰으로 사용할 때 최근 사용한 항목도 동기화 되며, 이메일로 받은 오피스 문서를 읽고, 편집할 수도 있다.
MS 윤무환 상무는 "MS는 오피스 365 사용자들이 다양한 환경에서 오피스 365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 플랫폼을 확장해 가고 있다"며, "아이폰에 이어 이번 안드로이드폰 용 모바일 오피스를 출시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