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소니, EISA 어워드서 4개 제품 '최고 제품상' 수상

이상우

2013년 8월 22일, 소니가 유럽 유럽영상음향협회(EISA, European Imaging and Sound Association)가 수여하는 '2013-2014 EISA 어워드'에서 자사 제품 4종이 '올해 최고 제품(Best Product)상"을 수상했다고 전했다. EISA는 유럽 19개국, 약 50여 개의 음향, 영상, 사진 및 모바일 기기 매거진이 참여하는 유럽 최대 멀티미디어 협회로, 수상작은 기자와 외부기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선정한다.

이번 어워드에서 최고의 제품으로 선정된 소니 제품은 풀프레임 이미지센서를 탑재한 카메라 '알파 DSLT-A99', 하이엔드 카메라 '사이버샷 DSC-HX50V', 선명한 화질과 풍성한 음향의 TV '브라비아 KDL-55W904A', 방수 태블릿PC '엑스페리아 태블릿 Z' 등 총 4종이다.

DSLT-A99(이하 A99)는 소니의 '반투명 미러 기술'을 탑재한 제품 중 최초로 35mm 풀프레임 이미지 센서를 장착한 카메라다. 특히 풀프레임 고화질 사진뿐만 아니라 풀HD 60p/24p 동영상도 지원한다. 여기에 소니 '칼자이스 렌즈'를 적용하면 더욱 아름다운 결과물을 얻을 수 있다. 심사위원단은 "A99는 듀얼 위상차 AF 시스템을 탑재해 빠르고 정확하게 초점을 잡는다. 여기에 견고한 마그네슘 합금 패널을 이용한 고강도 경량 설계로 가벼우며, 3축 틸트식 LCD를 탑재해 사용자의 편의까지 더했다"고 평했다.

DSLT-A99

HX50V는 광학 30배 줌을 지원하는 하이엔드 카메라로 수동 조작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2,040만 고화소 엑스모어(Exmor) R CMOS 센서와 풀HD 동영상 및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을 탑재해 안정적인 결과물을 제공한다. 심사위원단은 "HX50V는 촬영모드와 노출 보정을 조작하는 컨트롤 다이얼을 통해 어떤 촬영 환경에서도 빠른 조작할 수 있으며, 사진을 촬영한 장소를 기록해주는 GPS 기능을 지원한다. 이 밖에도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다양한 수준의 카메라 사용자들까지 좋아할 만한 다양한 기능을 갖췄다"고 덧붙였다.

소니 브라비아 KDL-55W904A는 신형 '트릴루미노스(TRILUMINOS)' LED 디스플레이와 2세대 'X-리얼리티 프로(X-Reality PRO)' 영상 처리 엔진을 탑재한 제품이다. NFC 지원 리모컨과 TV 사이드뷰 애플리케이션 등의 기능으로 TV 작동을 더욱 간편하다. 심사위원단은 "스포츠, 영화, 게임 등에 적합한 선명도 높은 색상 등 흠 잡을 데 없는 화질을 갖췄으며, 롱 덕트 스피커 시스템으로 풍성한 음질을 구현한다. 여기에 얇은 알루미늄 베젤과 시선을 사로잡는 스탠드를 적용해 소니만의 독특한 디자인을 갖췄다"고 말했다.

브라비아 KDL-55W904A

엑스페리아 태블릿 Z는 10.1인치 안드로이드 태블릿PC로, 다른 기기와 연결성이 뛰어나다. 두께 6.9mm와 무게 495g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과 IP57(방진/방수 등급) 규격을 갖춰 일상 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심사위원단은 "엑스페리아 태블릿 Z는 시장에 출시된 가장 얇은 태블릿 PC이자 뛰어난 방수 및 방진 기능을 갖춘 매력적인 제품이다. 특히 1m 이내의 수심에서 최대 30분 동안 방수가 되며 NFC기능을 탑재해 다른 기기와 간편하게 연결할 수 있다"고 평가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