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가족부, 가족 행복 위한 '모바일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안수영 syahn@itdonga.com

여성가족부(장관 조윤선)가 SK이노베이션(대표 구자영)과 함께 8월 19일부터 10월 7일까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개발을 위한 '여성, 청소년, 가족 행복 모아(모바일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여성, 청소년 및 가족의 문제와 요구를 중심으로 국민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우수 아이디어는 국민이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앱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공모 아이디어는 경력 단절 여성의 취업, 청소년 수련 활동의 안전, 여성의 안전한 귀가 등 여성, 청소년을 비롯한 가족 구성원들이 일상생활에서 직면하는 각종 문제와 요구 해결을 위한 것이면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 참가는 주부, 학생, 직장인 등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우수 아이디어 30개를 선정해 시상한다. 우수 아이디어(30개) 제안자는 앱 개발자, 디자이너 등과 함께 최종 6개팀을 선정하는 앱 개발대회에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는 온라인(http://www.happython.kr)으로 접수한다. 공모전 및 앱 개발대회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여성가족부(02-2075-4624) 또는 앱센터(070-6525-0500)로 문의하면 된다. 또는 여성가족부 홈페이지(www.mogef.go.kr)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happython.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우수 아이디어를 주제로 개최되는 앱 개발대회(일명 '해커톤')는 10월 25일부터 27일까지 2박 3일간 개최되며, 아이디어 제안자(기획자)와 앱 개발자, 디자이너가 팀을 구성해 참여한다. 개발자와 디자이너는 앱을 개발하고, 아이디어 제안자는 자신의 생각을 실제 모바일 서비스로 구현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여성가족부 조윤선 장관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빅데이터, IT 기술 등을 활용해 국민들의 생활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아이디어 공모전
모바일 아이디어 공모전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