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프엑스기어, 3D 아바타 가상 스타일링 시스템 주목 받아

2013년 3월 28일, 에프엑스기어(대표 이창환, www.fxgear.net)가 지난 3월 10부터 13일까지 미국 텍사스 오스틴에서 열리는 글로벌 콘텐츠 페스티벌 SXSW 2013(사우스 바이 사우스웨스트) 트레이드쇼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에프엑스기어는 이번 행사에서 3D 아바타 가상피팅 시스템 에프엑스아바타(FXAvatar 2013)와 영상콘텐츠에서 얼굴을 교체할 수 있는 페이스오프(Face-off) 기술을 선보였다.

행사 시간 동안 에프엑스기어 부스는 란제리 브랜드 빅토리아 시크릿(Victoria's Secret)을 비롯한 패션회사들과 IT, 전자, 식음료 및 광고 에이전시 등 약 500여 명의 기업 관계자들이 방문했다. 또한, 300여 명의 방문객들이 3D 가상피팅 시스템 등을 직접 체험했다. 3D 가상피팅 시스템은 사용자를 닮은 3D 아바타에 가상성형, 메이크업, 헤어스타일링 등을 가상으로 스타일링할 수 있는 기술이다.

한편, 에프엑스기어는 지난 27일 오픈한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의 기업가정신센터 디캠프(D.CAMP) 개관식에 참석해 SXSW2013 성과발표회를 가졌다. 이날 개관식에 참여한 관계자들은 3D 가상피팅 시스템의 경쟁력에 주목했으며, 해외진출 성공여부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에프엑스기어 류인수 이사는 "해외 전시박람회에서 처음 공개한 에프엑스아바타와 페이스오프 기술이 호평을 받아 매우 고무적으로 생각한다"라며, "이번 SXSW2013을 통해 새로운 글로벌 고객사를 확보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