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주간 앱 순위 (1. 8 ~ 1.14)

이상우 lswoo@itdonga.com

최근 스마트폰이 인기를 끌면서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시장이 전체 IT시장의 한 축을 이루게 되었다. 하지만 앱이 너무 많고 비슷한 것도 많다. 그래서 수많은 앱 중 어떤 것이 인기가 있고 유용한지 한눈에 볼 수 있게 정리했다. 본 정리 내용은 매주 월요일, 구글 플레이스토어 홈페이지와 애플 앱스토어의 순위를 참고했으며 게임 항목은 제외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 순위

Poweramp Full ver. Unlocker

구글 플레이 유료 1위는 'Poweramp Full ver. Unlocker'다. 음악재생용 앱 'Poweramp trial'의 언락 버전으로, 체험사용 기간제한을 제거해 준다. Poweramp tiral을 설치한 상태로 이 앱을 쓰면 된다.

카카오톡

인기 무료 앱 1위는 '카카오톡'이다. 카카오톡은 전 세계 어디서나 안드로이드폰과 아이폰 사용자 사이에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는 메신저다. 가입과 로그인 없이 전화번호 인증만으로 채팅을 즐길 수 있고, 사진과 동영상 등도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다.

Solid Explorer Unlocker

파일목록 관리 프로그램 'Solid Explorer trial'의 언락 버전이 신규 인기 유료앱 1위를 차지했다. Solid Explorer trial은 14일 체험판이며, 기간 제한을 제거하려면 이 앱을 쓰면 된다.

뮤직천국

신규 인기 무료앱 1위는 '뮤직천국'이다. 최신 음악을 무료로 들을 수 있고 고화질 뮤직비디오도 볼 수 있다.

애플 앱스토어 앱 순위

WikiLinks

앱스토어 유료부문 1위는 'WikiLinks'다. 이 앱으로 위키백과의 데이터베이스를 쉽게 열람할 수 있다. 위키백과, 위키 낱말사전, 유튜브 및 구글 검색을 기반으로 하며, 아이팟 터치,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국세청 연말정산 2012

무료앱 1위는 '국세청 연말정산 2012'다. 연말정산 시즌을 맞아 국세청에서 등록한 앱이다. 연말정산 간편 계산기 및 연말정산과 세금절약에 도움이 되는 정보 등을 제공한다.

Volume Meter

신규 인기 유료앱 1위는 'Volume Meter'다. 주변의 데시벨(decibel, dB)을 측정하는 앱으로, 아이폰, 아이패드 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아이팟 터치에서 사용하려면 외부마이크가 필요하다.

커피머니

커피머니가 신규 무료 앱 1위를 차지했다. 커피 주문에 필요한 'C-money'를 충전해 상품을 골라 주문하면 커피교환권이 문자로 발송된다. 전국 3,500여개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충전 시 10% 추가 적립금을 받을 수 있다.

금주의 앱

앱스토어 금주 무료앱은 SQUARE ENIX의 KOOZAC이다. 위에서 떨어지는 숫자를 바닥의 숫자와 합쳐 목표숫자를 만들어 터뜨리는 게임이다. 퍼즐모드(PUZZLE), 무한모드(ENDLESS), 블리츠모드(BLITZ)로 즐길 수 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