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 게 섰거라" LG 모기 퇴치 에어컨 출시

강일용 zero@itdonga.com

2012년 11월 22일, LG전자가 아프리카 시장 맞춤형 제품 '말라리아 모기 퇴치용 에어컨'을 출시한다. 이 제품은 모기가 싫어하는 30~100 KHz(킬로헤르츠) 주파수대의 초음파를 방출해 말라리아의 매개체인 암컷 학질 모기를 쫓아내거나 활동을 현저하게 저하시킨다. 이 기능은 나이지리아 현지의 최고 의과대 이바단 대학으로부터 효능을 인증 받았다. 참고로 나이지리아를 포함한 아프리카 국가는 말라리아의 상시적인 위협에 노출되어 있으며, 매일 3,000여명의 어린이들이 목숨을 잃고 있다.

또한 전압 사정이 불안정한 현지 상황을 고려해 낮은 전압에서도 에어컨이 작동되는 기능을 적용했다. 현지에 특화된 컴프레서를 채택해 모래 폭풍과 고온 등 혹독한 외부 환경에서도 24시간 정상 작동한다.

LG전자 이재영 서아프리카 법인장(상무)은 "이 제품은 아프리카인들 삶의 질과 건강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LG전자는 앞으로도 아프리카 빈곤 퇴치 및 지역 발전을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인도네시아에서도 '조류인플루엔자 예방 에어컨'과 '뎅기열 유발 모기 퇴치 에어컨' 등 현지 맞춤형 제품을 내놓은 바 있다.

'모기 게 섰거라' LG 모기 퇴치 에어컨 출시
(1)
'모기 게 섰거라' LG 모기 퇴치 에어컨 출시 (1)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