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콘,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 Nikon 1 V2 발표

강일용 zero@itdonga.com

니콘,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 Nikon 1 V2 발표
(1)
니콘, 작고 가벼운 미러리스 카메라 Nikon 1 V2 발표 (1)

2012년 10월 24일, 니콘이미징코리아(www.nikon-image.co.kr)가 미러리스 카메라 'Nikon 1 V2'와 Nikon 1 전용 렌즈 3종을 발표했다.

Nikon 1 V2는 전작 'Nikon 1 V1'보다 하드웨어 성능을 향상해 피사체 추적 AF(Auto Focus)시 약 15장을 연속으로 촬영할 수 있고, AF를 고정할 경우 초당 약 60장을 연속으로 촬영할 수 있다. 또한 위상차 AF와 색상차 AF를 동시에 지원하는 '슈퍼 하이 스피드 AF CMOS 센서(1,425만 화소)'를 탑재해 어두운 환경에서도 정확하게 초점을 잡을 수 있다.

Nikon 1 V2는 이미 촬영해둔 동영상을 5배 느린 속도로 재생해 해당 동영상에서 원하는 이미지를 추출할 수 있는 '느린 재생(슬로우 뷰)' 기능을 탑재됐다. 느린 재생 기능은 움직임이 빠른 피사체를 찍을 때 유용하다.

Nikon 1 V2는 '순간 포착 캡처 모드', '모션 스냅 샷 모드', '정지화상 자동모드', '동영상 촬영모드' 등 다양한 촬영 모드를 지원하며, 카메라 설정을 확인하면서 촬영할 수 있는 '라이브 컨트롤' 기능도 추가됐다.

동영상 촬영 기능도 탁월하다. 풀HD(1,920x1,080) 해상도/초당 30프레임의 동영상을 최대 20분까지 기록할 수 있다.

전자식 뷰 파인더(EVF), 내장 플래시, SD메모리 카드, 배터리, 전용 렌즈 등을 포함했음에도 무게는 337g에 불과하다. 현재 출시중인 미러리스 카메라 가운데 가장 작고 가볍다. Nikon 1 V2의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두 가지이며, 다음 달 국내 출시 예정이다.

니콘이미징코리아 우메바야시 후지오 대표는 "Nikon 1 V2는 필요한 순간을 사진으로 남기려는 이들에게 최적의 카메라"라며, "어댑터를 통해 니콘 DSLR카메라용 렌즈도 연결할 수 있어 카메라 입문자는 물론 니콘 DSLR 사용자의 보조 카메라로도 손색이 없다"고 전했다.

한편, 이날 니콘이미징코리아는 Nikon 1 시리즈 전용 '1 NIKKOR렌즈' 3종을 함께 공개했다. 1 NIKKOR렌즈는 작고 가볍게 설계됐으며, 망원 렌즈, 광각 렌즈, 줌 렌즈로 구성되어 있다.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