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장애인 위한 화상 수화 상담센터 오픈

김영우 pengo@itdonga.com

KT(회장 이석채, www.kt.com)는 통신업계 최초로 무선상품 분야에 이어 유선상품분야에서도 청각•언어 장애우를 위한 '화상 수화상담 센터'를 오픈 했다고 16일 밝혔다.

KT는 2006년부터 휴대전화 관련 문의에 대한 화상 수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왔으며, 금번 수화상담 센터 오픈을 계기로 인터넷, 올레TV, 집전화, 인터넷전화 등 유선상품까지 그 대상을 확대해 통신업계 최초로 유무선 전 상품에 대한 수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KT, 장애인 위한 화상 수화 상담센터 오픈
(1)
KT, 장애인 위한 화상 수화 상담센터 오픈 (1)

유선상품 수화상담을 이용하려면 영상통화가 가능한 인터넷전화기를 이용해 '070-8880-8088 + 영상통화' 버튼을 누르면 전문 수화 상담사와 화상으로 연결되고, 무선상품 관련 문의는 휴대폰에서 '114+영상통화' 버튼을 누르면 이용 가능하다.

이용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전담 상담사를 통해 KT의 통신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궁금증들을 해결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이 방문 컨설팅을 요청할 경우에는 전국 236개 지사 전담직원이 고객을 직접 방문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KT 박용화 고객서비스본부장은 "음성통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각•언어 장애우들이 통신서비스에서 소외되지 않도록 유무선 수화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KT는 장애우들에게 마음으로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을 마련해 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