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눈에 보는 전자책 동향 - 9월 둘째 주(9.6-9.12)

안수영 syahn@itdonga.com

지난 2009년 말, 아이폰과 옴니아2로 시작한 스마트폰 열풍은 많은 것을 변화시켜 왔다. 이후 스마트 기기(스마트폰, 태블릿PC, 전자책 리더기 등)가 대중화됨에 따라 전자책 사용자도 점점 늘어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독자들이 전자책 동향을 접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인기 도서, 신간, 이벤트 소식을 매주 전달하기로 했다. 이번에는 9월 둘째 주의 전자책 동향을 살펴보도록 한다.

전자책 순위

교보문고에서는 로맨스 소설들이 베스트셀러 10권 중 8권을 차지했다. 특히 '그레이' 시리즈 5권이 10위권 내로 진입했다. 그레이의 50가지 그림자는 과거의 아픔을 지닌 억만장자 크리스천 그레이와 갓 대학을 졸업한 아나스타샤 스틸의 파격적인 사랑 이야기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제목을 입력하세요. (1)

인터파크에서는 그레이 열풍이 잠시 주춤했다. 그 대신 추리소설 '매스커레이드 호텔'이 1위를 차지했다. 매스커레이드 호텔은 호텔에서 일어나는 예측 불가능한 사건들과 범죄의 실마리를 풀어가는 수사 과정을 그렸다. 어느 날 도쿄에서는 세 건의 살인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살인 현장에는 모두 의문의 숫자 메시지가 발견된다. 주인공 닛타 형사는 이 숫자가 다음 범행 일자와 장소를 나타낸다는 것을 알아채고, 범인이 예고한 대로 다음 범행 장소인 유명 호텔에 잠복하기 시작한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2)
제목을 입력하세요. (2)

알라딘에서는 출판사 더클래식의 세계문학 컬럭션 고전 2종이 주간베스트 4, 9위에 올랐다. 그 중 '그리스인 조르바'는 젊은 지식인 '나'가 60대 노인 조르바와 크레타 섬에서 함께 생활하는 이야기를 다뤘다. 조르바는 책상에 앉아 글을 읽는 지식인이 아닌 거친 삶을 살아가는 자유인이다. 조르바의 모습을 통해 진정한 자유를 추구하는 삶이란 무엇인지 성찰할 수 있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3)
제목을 입력하세요. (3)

예스24에서는 그레이 시리즈가 1~4위와 6위, 10위를 차지하며 5주째 인기몰이 중이다. '안철수의 생각'은 5위를 유지했으며, '의자놀이'는 세 계단 상승해 7위에 자리했다. 또한 '그리스인 조르바'가 8위에 진입했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4)
제목을 입력하세요. (4)

신간 소식

교보문고에는 '스님의 주례사(법륜, 휴)'가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을 통해 저자는 결혼 생활을 행복하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조언한다. 저자는 혼자 살아도 외롭지 않고, 같이 살아도 귀찮지 않을 때 결혼을 해야 한다고 말한다. 아울러 상대에게 베풀겠다는 마음이 아닌 덕을 보겠다는 마음으로 결혼을 선택한다면 불행을 얻게 됨을 강조한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5)
제목을 입력하세요. (5)

인터파크에서는 '가까이(이효리, 북하우스)'가 눈에 띈다. 가까이는 가수 이효리가 유기견 순심이와 함께한 일상을 담은 에세이다. 저자는 순심이와 함께한 것을 계기로 누군가를 사랑하고 돌보는 마음을 갖게 되었다고 말한다. 또한 독자들에게도 독자들의 순심이가 있다는 것을 말하며, 동물을 사랑하고 함께할 것을 전한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6)
제목을 입력하세요. (6)

알라딘에서는 '그들이 말하지 않는 23가지(장하준, 부키)'가 돋보인다. 저자는 경제를 잘 모르는 사람도 '진짜 자본주의'가 무엇인지, '경제 시민으로서의 권리'가 무엇인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책의 부제목이 '더 나은 자본주의를 말하다'인 것처럼, 모두가 잘 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저자의 생각을 담았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7)
제목을 입력하세요. (7)

예스24에서는 '주기자(주진우, 푸른숲)'이 신간으로 나왔다. 이 책은 시사IN 주진우 기자의 심층 취재 기록을 모은 것이다. 저자는 권력형 비리와 부패에 맞선 경험을 이야기하며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한다.

제목을 입력하세요. (8)
제목을 입력하세요. (8)

이벤트 소식

교보문고는 민음사 세계문학전집 전자책 릴레이 출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고전을 매일 1권씩 출간하는데, 이 고전들을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민음사의 전자책을 가장 많이 구매한 독자에게는 '아이리버 스토리K HD(전자책 단말기)'와 교보 e-book 적립금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1월 7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www.kyobobook.co.kr/event/eventDvdViewByPid.laf?eventPid=23731&classGb=EBK&PRE=Y)를 참고하면 된다.

인터파크 비스킷은 '아는 만큼 보이는 2012 대선' 기획전을 열었다. 유력 대권주자 안철수, 박근혜, 문재인의 전자책 '안철수의 생각', '절망은 나를 단련시키고 희망은 나를 움직인다', '사람이 먼저다'를 소개한다. 3가지 중 지인에게 추천하고 싶은 전자책을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남긴 독자들 중 30명을 선정한다. 지인에게는 해당 전자책을, 추천을 한 독자에게는 인터파크 I-Point 1,000점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8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book.interpark.com/book/genbookeventaction.do?_method=EventPlan&sc.evtNo=129474&bkid1=ebook&bkid2=main&bkid3=mainban&bkid4=0)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알라딘은 각 분야에서 인기를 끌었던 종이책 2,600종을 신규 업데이트한 기념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엄마를 부탁해', '지도 밖으로 행군하라', '닥치고 정치' 등의 베스트셀러를 10%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11일까지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www.aladin.co.kr/events/wevent_ebook.aspx?pn=120907_bestofbest)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예스24는 전자책 단말기 '크레마 터치'를 출시한 기념으로 이벤트를 열었다. 전자책을 구입하면 크레마 터치, 타볼리노 독서쿠션, 크레마 터치 케이스, 디지털머니 5,000원권 중 원하는 경품을 골라 응모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10월 10일까지다.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www.yes24.com/campaign/06_ebook/2012/0905Crema.aspx?CateNo1=1&CategoryNumber=017&Gcode=000_028_006)를 참고하면 된다.

글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