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든 이동하는 용산 PC매장, 다나와 '히어로센터' 시동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국내 최대 온라인 PC 쇼핑몰인 다나와가 자회사인 (주)다나와컴퓨터를 통해 국내 처음으로, '이동형 용산 PC매장' 서비스인 '히어로 센터' 운영을 시작했다. 히어로(HERO-路)센터는 이동형 푸드트럭처럼, 차량 내 PC정비, 테스트가 가능한 이동식 PC 매장이다.

히어로 센터 차량은 PC에 필요한 모든 부품을 대량 보유하고, 자체 전력을 확보해 언제 어디서든 PC 수리가 가능하도록 설계됐다. CPU, 그래픽카드, 메인보드 등 PC용 부품과 액세서리를 비롯해, 테스트/수리/조립을 위한 장비도 갖추고 있어 차량에서 완제품 PC도 생산, 판매할 수 있다.

히어로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다나와컴퓨터 서비스 홈페이지
히어로 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다나와컴퓨터 서비스 홈페이지

용산 PC매장에서 구매한 PC는 거의 대부분 해당 매장을 직접 방문해 수리, 점검을 받아야 한다. 일부 매장의 경우 수리기사의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여러 부품과 수리/테스트 장비를 제대로 갖출 수 없는 등 여러 한계가 있었다. 다나와컴퓨터 히어로센터는 이러한 공간적인 한계, 수리범위의 한계를 극복하고, 소비자와 가장 가까운 곳에서 만족할 만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다나와컴퓨터 측은 히어로 센터 서비스를 통해 기존의 PC 수리 서비스를 불편함을 보완하고, 소비자에게 필요한 PC 완제품이나 부품 판매/공급도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히어로 센터는 현재 다나와컴퓨터 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지원 신청할 수 있고, 서울/수도권을 중심으로 시범 운영 중이다. 실시간 온라인 접수/대응이 가능한 스마트폰 앱도 조만간 제공할 예정이다.

다나와컴퓨터의 히어로 센터는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범 운영 중이다(제공=다나와컴퓨터)
다나와컴퓨터의 히어로 센터는 현재 수도권을 중심으로 시범 운영 중이다(제공=다나와컴퓨터)

다나와컴퓨터 황준호 대표는 "새벽배송, 당일배송이 일상이 되는 시대인 만큼, PC 관리와 수리, 생산, 공급 서비스도 소비자 요구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히어로 센터를 개선, 발전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