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산업진흥원,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

[IT동아 권명관 기자] 시흥산업진흥원(원장 김태정)이 오는 7월 24일까지 기술·제조 융복합 스타트업의 사업 역량 고도화를 지원하는 ‘2020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 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선정 기업은 제품 디자인, 시제품 제작 등 맞춤형 컨설팅 및 전문가 매칭을 지원받을 수 있다.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 사업, 출처: 시흥산업진흥원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 사업, 출처: 시흥산업진흥원

사업 지원 대상은 도내 기술·제조 융복합 스타트업으로, 공고 마감일 기준 창업 7년 미만 스타트업이다.

총 20개 기업을 1차 선발해 분야별 매칭을 통한 컨설팅 및 전문가 매칭을 지원하며 기업당 월 3회 이상 진행한다. 이 중 우수기업 10개를 2차로 선발해 제품 생산 및 제품 디자인 개선을 위한 자금을 기업당 최대 850만 원 지원한다. 또한, 사업 및 제품 고도화를 위해 2명 이상으로 구성한 전문가 컨설팅도 진행한다. 이외에도 우수기업 대상으로 기업, 제품(서비스) 등에 관한 홍보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 사업 내용, 출처: 시흥산업진흥원
매칭 및 큐레이팅 지원 사업 내용, 출처: 시흥산업진흥원

이번 지원 사업은 올해 11월말까지 진행하며, 선발 기업은 시흥산업진흥원의 기술장인 연계, 투자유치 등 후속 지원 기회도 제공한다. 지원을 희망하는 스타트업은 시흥산업진흥원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