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벤져스: 엔드게임' 담은 다양한 제품들
[IT동아 권명관 기자] 지난 2019년 4월 24일, 마블 스튜디오의 영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개봉 첫날 관객 132만 명을 동원하는 등 흥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유통업계도 ‘어벤져스 특수’를 노리며 다양한 영화 관련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어벤져스 캐릭터를 활용한 제품 및 포장 제품 등이 대다수로, 스마트폰 액세서리부터 전자제품, 장난감, 의류 등 가지각색이다. 그 중에서도 어벤져스 캐릭터나 로고 등을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풀어낸 제품 몇 가지를 소개한다.
스마트폰 액세서리, 팝소켓 마블 히어로 시리즈
모바일 액세서리 ‘팝소켓’은 마블 히어로를 담은 ‘팝소켓 마블 히어로 시리즈’를 선보였다. 팝소켓은 스마트폰 뒤에 붙인 뒤 손가락을 끼워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액세서리다. 또한, 높이를 3단으로 조절할 수 있어 책상 등에 거치해 사용하기도 용이하다. 현재 전세계에서 1억 개 이상 판매된 제품이다. 팝소켓코리아는 오는 30일까지 마블 히어로 시리즈를 비롯한 인기 제품을 20%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팝소켓 관계자는 "어벤져스 엔드게임이 인기를 끌면서 팝소켓 마블 히어로 시리즈에 대한 문의도 크게 늘었다.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팝소켓 마블 히어로 시리즈, 출처: 팝소켓코리아 >
이외에도 팝소켓은 스와로브스키, 키스해링, 디즈니, 해리포터 등과 협력해 상품을 선보인 바 있다. 팝소켓은 공식 홈페이지를 비롯해 핫트랙스 광화문, 합정, 부산점과 동대문 DDP, 롯데월드 몰 무 케렌시아, 현대백화점 판교점, 대구점 등 전국 36개 오프라인 매장 및 15개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레고코리아의 어벤져스 엔드게임 시리즈
레고코리아는 어벤져스 히어로들이 타노스와 그의 군대를 막기 위해 벌이는 주요 전투 장면을 담은 ‘어벤져스 엔드게임’ 레고 슈퍼히어로 시리즈를 선보였다. 가장 큰 크기의 ‘어벤져스 얼티밋 퀸젯’은 어벤져스 히어로들이 퀸젯 전투기를 타고 지구에 침입한 치타우리 종족과 벌이는 격전을 담았다.
< 어벤져스 엔드게임 레고 슈퍼히어로 시리즈, 출처: 레고코리아 >
LG유플러스, ‘U+AI 어벤져스’
LG유플러스는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AI 스피커 ‘U+AI 어벤져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아이언맨, 헐크, 토르, 캡틴 아메리카 등 마블 히어로를 담았으며, 아이언맨 등 마블 캐릭터를 AI 스피커 디스플레이 대기화면에 설정할 수 있다. 또한, 마블 관련 퀴즈 서비스를 통해 캐릭터를 수집하는 것도 할 수 있다.
< U+AI 어벤져스, 출처: LG유플러스 >
아디다스, 마블 한정 농구화 5종
아디다스는 마블과 협업한 한정판 농구화 ‘코트 위의 슈퍼 히어로’ 5종을 출시한다. 아디다스는 영화에 등장하는 히어로처럼, 코트 위 농구 선수도 각자의 플레이 스타일과 개성을 지닌 점에 착안했다고 전했다. 아디다스가 후원하고 있는 농구 선수와 마블 히어로를 매칭시켜 제품을 디자인했다.
< 아디다스 마블 한정판 에디션, 출처: 아디다스 >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