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제품] 10/28 AMD, 7세대 PRO APU 탑재 레노버 기업용 PC 공개 등

김영우 pengo@itdonga.com

[IT동아]

AMD, 7세대 PRO APU 탑재한 레노버 기업용 PC 제품군 공개

AMD는 오늘, 카날리스 채널 포럼(Canalys Channels Forum)에서 7세대 AMD PRO APU(이전 코드명 '브리스톨 릿지 PRO(Bristol Ridge PRO)')를 탑재한 레노버의 데스크톱과 노트북 3종을 공개했다.

7세대 AMD PRO APU
7세대 AMD PRO APU

이번 포럼에서 공개된 레노버의 7세대 AMD PRO APU기반 제품은 일반 타워형 데스크톱에 비해 94% 가량 작은 1리터 크기의 초소형 폼팩터 PC인 레노버 씽크센터 M715 타이니(ThinkCentre M715 Tiny), 성능과 휴대성, 보안 능력을 모두 갖춘 노트북인 레노버 씽크패드 E475(ThinkPad E475), 레노버 씽크패드 E575(ThinkPad E575) 3종이다.

이번 신제품군에 탑재된 7세대 AMD PRO 프로세서는 AMD 보안 프로세서 기술(AMD Secure Processor technology)을 바탕으로 민감한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을 안전하게 보호하며 14% 향상된 연산 능력과 22% 향상된 그래픽 성능, 이전 세대 대비 32% 개선된 전력 효율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그 외에 DASH(Desktop and Mobile Architecture for System Hardware) 기능을 통해 IT 관리부서가 손쉽게 시스템을 통합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새로운 AMD AM4 플랫폼을 바탕으로 향후 원활한 시스템 업그레이드 가능성도 제공하는 것도 장점이라고 AMD는 강조했다. 이번 신제품 데스크톱 및 노트북 2종은 각각 오는 10월 31일과 11월 7일에 세계 시장에 출시될 예정이며, 국내 출시일은 미정이다.

씨게이트, 세계 최고속도 HDD 선보여

씨게이트 테크놀로지(Seagate Technology plc)가 27일 세계 최고 속도의 HDD임을 강조하는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퍼포먼스15K HDD v6 (Seagate Enterprise Performance 15K HDD v6)'를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씨게이트(seagate)
신로고
씨게이트(seagate) 신로고

이 신제품은 현존하는 하드 드라이브 중 가장 뛰어난 데이터 전송 성능인 초당 315MB의 속도를 발휘한다. 최대 900GB까지 용량을 제공하며, 기업의 데이터 처리에 최적화되어 있다. 높은 안정성과 함께 데이터 센터에 쉽게 설치할 수 있어 기업의 총 소유비용을 낮춘다고 씨게이트는 밝혔다.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퍼포먼스 15K HDD는 데이터센터의 소비전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2.5인치 폼팩터의 고용량 드라이브로 제작됐다. 씨게이트의 패스트포맷(FastFormat) 기능을 이용해 기존의 512 포맷과 싱글 어드밴스드 포맷 (single advanced format, 512e and 4Kn) 모델로도 이용 가능하기 때문에 현재는 물론 향후 시스템 모두 지원 가능하다.

그 외에도 드라이브의 휴면, 기록, 미사용시에도 드라이브 자체 레벨에서 데이터 안정성 및 무결성을 제공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2백만 시간의 제품평균고장간격(Mean Time Between Failures, MTBF)과 0.44%라는 낮은 연간 실패율도 특징이다. 씨게이트 엔터프라이즈 퍼포먼스 15K HDD는 이번 분기부터 구매 가능하다.

에이수스,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3종 출시 및 기념 이벤트 실시

에이수스(ASUS)는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인 28인치 MG28UQ 모델과, 24인치 MG24UQ와 MG24UQ 모델을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에이수스의 MG 시리즈는 전 모델 Adaptive-Sync 기술을 적용, 그래픽 카드와의 호환을 통해 화면이 끊기는 티어링 현상을 방지하여 게임 속에서 부드러운 화면 전환을 게이머가 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에이수스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3종
에이수스 게이밍 모니터 신제품 3종

24 인치 MG248Q 모델의 경우, 풀HD 해상도를 가지고 있으며, 1ms의 빠른 응답속도와 144Hz의 주사율을 갖고 있다. 특히 본 모델은 NVIDIA 3D Vision 기술을 내장하고 있어서 3D 게임을 현실감 있게 재현해 낸다. MG 시리즈 중 최초로 4K UHD(3840 x 2160) 해상도를 적용하였다.

28인치 MG28UQ 모델의 기준 픽셀의 밀도가 157ppi(Pixels Per Inch: 인치당 픽셀 수)이며, 24인치 MG24UQ 모델이 경우 더욱 세밀한 186ppi를 갖고 있어 극 사실적인 화면을 표현해 낸다. MG24UQ 모델의 경우 178도 광시야각 IPS 패널이 적용되어 어떠한 각도에서도 색감의 왜곡 없는 4K UHD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하였다.

MG28UQ과 MG24UQ 모델 모두 4K UHD 콘텐츠를 DisplayPort 1.2 와 HDMI (v 2.0)포트를 통해60Hz 주사율로 표현해 내며, MG28UQ 모델의 경우 두 개의 USB 3.0 포트를 지원하여 게임 중 모바일 기기의 급속충전도 가능하다.

에이수스는 본 모니터 출시를 기념하여 11번가에서 최신 자사의 공유기인 RT-AC58U를 증정한다. 이번 행사에 증정되는 공유기 모델은 4개의 5dBi 고강도 안테나를 장착해 넓은 커버리지를 자랑하며, 유선 기가비트 4포트와 무선 5GHz 최대 867Mbps, 2.4GHz 최대 400Mbps 의 속도를 지원하는 고성능 유무선 공유기다. 본 이벤트는 MG 시리즈 모니터를 구매한 3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되며, 본 행사는 에이수스 공식 모니터 유통사인 비원시스템에서 진행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