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서비스] 5/23 에스메모, PC와 동기화하는 모바일 버전 출시
[IT동아]
에스메모, PC와 동기화하는 모바일 버전 출시
민앤지가 자사의 오피스솔루션 '에스메모(SMemo)'의 PC와 모바일간 무제한 동기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무료 앱을 출시했다. 에스메모는 포스트잇 형태의 PC 메모장 소프트웨어로, 이번 모바일 앱 출시를 통해 PC와 모바일 기기를 넘나들며 메모를 동기화할 수 있다. 특히 일정 용량 이상 사용할 경우 유료 결제가 필요한 기존 서비스와 달리, 용량 제한 없이 무제한 동기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에스메모는 강력한 자동 백업 및 복원 기능이 특징이며, 사용자 편의에 맞는 맞춤형 메모, 스케줄 관리, 화면 캡쳐, 다양한 위젯, 백업과 복원, 각종 유틸 모음 등 다양한 오피스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2016년 현재 누적 다운로드 수 500만 건 이상,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 개인/교육부문 다운로드 1위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민앤지는 이번 무료 앱 출시와 에스메모 출시 11주년을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스메모 앱을 내려받고 가입하는 선착순 5,000명에게 CU 스타벅스 더블샷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앱 설치 후 111번째, 1,111번째, 1만 1,111번째 회원으로 가입하는 이용자에게는 갤럭시탭S2를 증정한다.
아틀란 내비 앱, 화성 뱃놀이 축제 성공 위한 내비 서비스 강화
맵퍼스가 화성시와 제휴를 맺고 '화성뱃놀이축제(구 화성 해양페스티벌)'에 대한 내비게이션 서비스를 강화한다. 오는 5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신면 전곡항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 자사의 내비게이션 앱 '아틀란3D 클라우드(이하 아틀란3D)'를 통해 검색, 주차장, 시설물 안내를 강화한다.
올해부터 행사명이 변경된 '화성뱃놀이축제' 관련 검색어를 검색 DB에 추가해 관광객이 한 번의 검색으로 축제장까지 편리하게 경로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축제장 진입점으로 경로를 안내해 축제 당일 관람객들이 임시주차장 등으로 원활한 교통 안내를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화성시와 맵퍼스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외 관광객 유치와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지역 축제에 대한 다양한 홍보를 진행하는 것은 물론 많은 사람들이 한꺼번에 몰리는 축제 기간 동안 관광객들의 원활한 이동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맵퍼스는 오는 24일(화)까지 자사의 페이스북에서 화성뱃놀이축제 파워보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승선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아틀란3D 공식 페이스북에서 축제를 함께 가고 싶은 사람을 태그하면 추첨을 통해 승선권 10매를 제공한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