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IT소식] 3/28 카카오, 해외 CSR 활동 진행 등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카카오, 해외 장애인 정보 격차 해소 위한 자원활동 진행

카카오 임직원으로 구성한 해외자원활동팀이 베트남 하노이에 있는 숍손장애인학교에서 장애인 정보격차 해소를 위한 자원활동을 진행했다. 이 학교는 카카오의 지원으로 완공한 '베트남 장애인 ICT 센터' 네 곳 중 하나가 있는 학교로, 청각장애인과 지적장애인 90여명이 재학 중이다.

카카오 해외자원활동팀
카카오 해외자원활동팀

카카오는 임직원의 자발적 사회공헌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2007년부터 해외자원활동팀을 운영하고 있으며, 분기별로 2개 팀씩 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베트남팀은 카카오의 13번째 해외자원활동팀이다. 한편, 카카오는 공익영역의 ICT 역량 및 활용성 강화를 위해 IT기반의 공익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2015년부터 한국장애인재활협회, 한국국제협력단(KOICA)과 공동으로 ‘베트남 장애인 정보 격차 해소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LG유플러스 'H 클럽 출시'...중고폰 반납으로 50% 잔여 할부금 면제

LG유플러스가 G5나 갤럭시 S7, 아이폰 6S와 같은 프리미엄 스마트폰을 할부금의 50%만 납부하고 중고폰 반납으로 잔여할부금 걱정 없이 새 폰으로 바꿀 수 있는 단말 구매 프로그램 ‘H 클럽’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LG H클럽
LG H클럽

이번에 선보이는 ‘H 클럽’은 기기 할부원금의 50%를 18개월동안 납부(30개월 할부 기준)하면 남은 할부원금 50%와 중고폰 시세의 차액을 보상해주는 프로그램이다. G5, 갤럭시 S7∙S7엣지, 아이폰 6S•6S플러스, 최신 프리미엄 모델 5종이 가입 대상이며 가입은 6월 30일까지 할 수 있다. 기존 심쿵클럽과 달리 고객부담금을 할부원금의 60%에서 50%로 낮춰 할부원금에 대한 고객 부담을 줄였다.

H 클럽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보험 제휴 상품인 '폰케어플러스 옵션Ⅱ'에 가입해야 한다. 폰케어플러스 옵션Ⅱ의 가입 대상 단말기는 G5, 갤럭시 S7•S7엣지, 아이폰 6S•6S플러스이며 신규 단말기 개통 후 30일 이내 가입이 가능하다.

폰케어플러스 옵션Ⅱ는 신규 단말기 개통 후 18개월 ~ 29개월 차에 신규 단말기로 기기변경 할 경우 중고폰 시세가 중고폰 보장가격보다 작을 경우 해당 차액을 전액 보상해주는 옵션 프로그램이다. 월 이용료는 7,000원으로 멤버십 등급에 따른 포인트로 이용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VIP이상 등급 고객은 100%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이 되어 따로 이용료가 청구되지 않는다.

제 13회 퀄컴 장학금 프로그램 우수 공대생 6명에 장학금 수여

첨단 디지털 무선통신 기술,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인 퀄컴 Incorporated (NASDAQ: QCOM)는 이태원 퀄컴코리아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6명의 국내 우수 공대생들을 대상으로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했다.

퀄컴 장학금
퀄컴 장학금

한국 IT산업의 성장을 견인할 핵심 공학 인재 육성을 목표로 지난 2004년부터 13년 동안 꾸준히 진행되어 온 퀄컴 장학금 프로그램은 한 학기 등록금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하며, 지금까지 총 150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태원 사장은 “퀄컴은 매년 장학금 수여를 통해 국내 우수 대학생들이 학비 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고 밝히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 IT 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핵심 인재 육성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페이' 출시 2주 만에 가입고객 10만 명 돌파

SK텔레콤은 오프라인 모바일 결제 서비스 'T페이' 가입고객이 출시 약 2주 만인 27일,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SK텔레콤 T페이
SK텔레콤 T페이

지난 15일 출시된 T페이는 T멤버십 할인과 휴대폰 소액결제를 결합한 할인∙결제 통합 서비스로 카드나 현금 없이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BLE(Bluetooth Low Energy ; 저전력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한 '핸즈프리 결제'와 T멤버십 또는 전용 앱의 '바코드 스캔'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출시 첫 주 하루 평균 6천 명을 시작으로 출시 2주 차에는 하루 1만 명 가까운 고객이 T페이에 가입하는 등 시간이 갈수록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T페이 가입고객 수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일 평균 결제 건수는 1만 건을 넘어섰으며, 누적 결제도 30만 건을 돌파했다.

현재 T페이는 세븐일레븐·미니스탑·롯데리아·TGIF·아웃백·코코브루니 등 T멤버십 가맹점, 1만 1천여 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상반기 내에 CU·뚜레쥬르·VIPS 등을 포함, 전국 2만 2천여 개 매장으로 T페이 제휴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베스핀 글로벌, 중국-한국간 인프라 구축 사업 전개

매니지드 서비스 전문 기업 베스핀 글로벌이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고, 4월 북경 사무실 개설과 함께 '베스핀 차이나' 법인으로 중국과 한국 간 인프라 구축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3월에는 중국 내 최대 AWS 및 MS 파트너사인 ChinaNetCloud와 MOU를 체결했으며, 중국 내 한국진출 희망 업체들의 수요에 맞춰 본격적인 한국-중국간 인프라 구축사업을 전개하기로 했다. 최근 중국 게임업체들이 이미 자국에서 출시했던 게임을 한국 내에서 서비스하기 위해 인프라 구축을 검토하고 있으며, 반대로 한국 기업이 중국에서 서비스를 출시할 때 인프라 구축에 따른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Rightscale , Dell, Salesforce에서 글로벌 기업에서 아태지역 및 중화권 영업 및 상품개발을 담당했던 이운 상무는 중국 게임 업체들의 특징으로 자신들이 보유한 게임에 필요한 요구사항을 잘 이해하고 있고,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대한 요구사항이 많아서, 단순히 클라우드 뿐만 아니라 기존 IDC를 활용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구축에 대해서 많은 요청사항들이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베스핀 글로벌은 앞서 말한 ChinaNetCloud 뿐만 아니라 HighCloud, YunGoal등과 MOU를 체결하고, 중국 내 클라우드 MSP들과 전략적인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으로 한국기업들의 중국 내 비즈니스를 지원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되었다고 베스핀 글로벌은 밝혔다.

폴라리스 오피스, IBM 커넥션 과 글로벌 파트너십 체결

폴라리스 오피스가 IBM의 기업용 협업 솔루션인 IBM 커넥션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맺었다. 이번 협력을 통해 폴라리스 오피스는 IBM 커넥션의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문서 편집 도구인 커넥션 에디터에 탑재된다. IBM 커넥션은 이메일, 채팅, 블로그, 문서 작업 등 다양한 협업 기능을 제공하는 기업용 실시간 협업 플랫폼으로, 이번 폴라리스 오피스 솔루션 도입을 통해 MS오피스를 비롯해 HWP, PDF, ODF 등 다양한 형식의 문서를 작성 및 편집할 수 있다.

한편, 폴라리스 오피스는 최근 PC 버전을 출시하면서 전세계 클라우드 오피스 소프트웨어 시장에 출사표를 던진 바 있다.

글 / IT동아 편집부(des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