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안전점검 받고 무료용량 2GB 받으세요

강일용 zero@itdonga.com

[IT동아 강일용 기자] 구글이 '안전한 인터넷의 날(Safer Internet Day)'을 기념해 구글 계정의 보안 상태를 점검하면 지메일 용량 2GB를 무료로 추가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메일 아이콘
지메일 아이콘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지메일 사용자는 '구글 보안 확인 홈페이지(https://security.google.com/settings/security/secureaccount?utm_source=drive- blog&utm_medium=blog&utm_campaign=safer-internet- day)'에 접속한 후 자신의 지메일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된다. 그 다음 지메일의 로그인 및 보안 설정에서 보안 진단(복구 정보 및 연결된 기기 확인)을 받으면 된다.

보안 진단을 받은 즉시 무료 용량 2GB를 제공한다. 지메일과 용량을 공유하는 지드라이브의 저장공간이 확장되는 효과도 거둘 수 있다. 이미 지메일 용량을 유료로 확장하고 있는 사용자도 추가 용량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일반 지메일 가입자를 대상으로 하며, '구글앱스 포 워크' 또는 '구글 앱스 포 에듀케이션' 가입자는 이용할 수 없다. 다만 구글앱스 포 워크 무료 가입자의 경우 추가 용량을 제공받을 수 있으니 참고할 것. 이벤트는 2월 9일부터 11일(현지 시각, 국내 시각 기준 10 ~ 12일)까지 진행된다. 구글 보안 설정에 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 게임 해킹은 무섭고 구글 해킹은 안 무섭나요?' 기사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글로 똑똑해지는 방법 제 10강 링크(클릭) - https://youtu.be/UktUqnB0pss

글 / IT동아 강일용(zer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