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DONGA

[보드게임 소식지] 11월- 게이머를 위한 축제, 애프터 에센과 지스타

안수영

최근 교육 및 건전한 놀이를 목적으로 보드게임을 찾는 사용자가 점차 늘고 있다. 이에 IT동아는 매달 다양한 보드게임 소식을 제공하고자 한다. 이번에는 11월의 보드게임 소식을 살펴보도록 한다.

신작 소식

테라 미스티카

테라 미스티카

전세계 보드게이머들의 커뮤니티이자 데이터베이스인 '보드게임긱'에서 오랜기간 전체 게임순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테라 미스티카'가 한국어판으로 발매됐다. 테라 미스티카는 2명에서 5명까지 즐길 수 있으며, 평균 100분 정도 소요되는 전략 보드게임이다. 플레이어들은 각자 한 종족을 선택해 종족을 번영시켜야 하며, 이를 위해 지형을 바꿔 정착을 시도해야 한다. 이 게임은 다이브다이스에서 크라우드 펀딩으로 진행돼 짧은 시간 동안 1,200개가 판매되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화이트채플에서 온 편지

화이트채플에서 온 편지

'화이트채플에서 온 편지'는 2011년 발매된 이후로 게이머들 사이에서 꾸준히 인기를 모은 작품이다. 이 게임은 고전 명작인 '스코틀랜드 야드'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한 작품으로, 영국의 유명한 미스터리인 '잭 더 리퍼' 사건을 소재로 살인마와 경찰 간의 치열한 추격전을 표현했다.

행사 소식

'슈필 2015'의 현장을 그대로 담은 2015 애프터 에센 파티 개최

'2015 애프터 에센 파티'가 가톨릭청년회관 '다리' 대강당에서 11월 7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열린다. 이날 행사에서는 50여 개의 신작 보드게임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코리아보드게임즈의 신작 '이웃집 몬스터', '와글와글 던전', '비밀요원 D' 등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이브다이스(http://me2.do/5RkSBvNe)를 참조하면 된다.

2015 애프터 에센 파티

글로벌 게임 문화 축제, 'G-STAR 2015'

국내 최대의 게임 쇼 '지스타 2015'가 11월 12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다. 지스타 2015에는 코리아보드게임즈를 비롯한 국내 보드게임 업체가 다양하게 참여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인기 보드게임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으며, 저렴한 가격에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또한, '2015 애프터 에센 파티'에 참가하지 못한 보드게이머들을 위해 한시적으로 'After Essen Party in 부산'이 운영될 예정이다.

지스타 2014

보드게임을 활용한 수학 배움터 '제3회 수학아 놀자'

전국 교사들이 한국수학교구재협회에서 지원한 교구를 실제 수업에 활용한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숭실대학교 조만식기념관에서 11월 7일 열린다. 이날 행사에는 '보드게임 라 보카를 이용한 수학적 의사소통' 등 보드게임과 수학 교구를 이용한 특강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다양한 교구와 게임, 교재들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 준비되어 있다. 관심있는 교사, 학부모, 학생 등이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신청서 링크(http://me2.do/FgemUjd6)를 통해 할 수 있다.

독일 '슈필 2015' 박람회 현장이 궁금하다면?

매년 10월 독일에서 개최되는 '슈필 2015'는 전세계에서 가장 큰 보드게임 박람회다. 독일에서 진행된 슈필 박람회 현장이 궁금하다면 다이브다이스의 에센 리포트(http://me2.do/FoCaz4RX)와 동영상(http://me2.do/FXhlSHXb)을 참조하면 된다.

/ IT동아 안수영(syahn@itdonga.com)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