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KT와 손잡고 다음카카오팩 출시

이상우 lswoo@itdonga.com

[IT동아 이상우 기자] 다음카카오와 KT가 '다음카카오팩' 및 '다음카카오 데이터쿠폰'을 출시했다. 다음카카오팩은 3GB 데이터 내에서 ▲카카오톡 ▲카카오TV ▲카카오페이지 ▲다음 앱 ▲다음 웹툰 ▲다음tv팟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데이터 부가서비스다. 다음카카오 데이터쿠폰은 이를 선불형 쿠폰 형태로 구현한 상품으로, 다음카카오 서비스 이용 중 데이터가 부족할 때 이를 구매하면 3GB 내에서 31일간 이용할 수 있다.

전용 데이터 적용 대상 주요 서비스

- 카카오톡(카카오톡 채널,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TV 등)
- 카카오페이, 뱅크월렛카카오,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택시(승객용), 카카오스타일, 카카오페이지, 다음 앱, 다음 지도, 다음 카페, 다음tv팟, 다음 웹툰, 다음 메일, 티스토리, 다음 사전, 다음 포털(모바일웹) 등
- 단, iOS 이용자의 경우 다음tv팟 서비스에 한해 8월 중순 팟 앱 업데이트 후 적용
- 제외서비스: 보이스톡, 페이스톡, 카카오게임, 카카오뮤직(제외 서비스 이용 시, 고객의 요금제 무료 데이터에서 차감 혹은 별도 데이터 요금 발생)

다음카카오팩은 올레닷컴, 전국 올레플라자 및 대리점, 고객센터 등을 통해 가입할 수 있으며, 다음카카오 데이터쿠폰은 올레샵, 기프티쇼 사이트, 앱을 통해 직접 구매해 사용하거나, '선물하기' 기능으로 지인에게 보낼 수 있다. 가격 3,300원이며, 서비스 가입 및 쿠폰 등록 사용자에게는 카카오톡 이모티콘(2,000원 상당)과 카카오페이지 이용권(1,000원)을 추가로 제공한다.

다음카카오는 "다음카카오의 주요 서비스를 데이터 이용 부담 없이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선보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파트너와 협력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한편, KT는 이번 다음카카오 전용 데이터 상품 출시를 기념한 행사를 진행한다. 오는 9월 4일까지 다음카카오팩에 가입자 전원에게 배스킨라빈스 싱글레귤러콘 기프티쇼를, 데이터쿠폰 등록자에게는 카페라떼 마일드 기프티쇼를 증정한다.

다음카카오팩
다음카카오팩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