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배 줌으로 쭈욱~' 캐논. 파워샷 SX410IS 출시

강형석 redbk@itdonga.com

캐논 파워샷 SX410IS
캐논 파워샷 SX410IS

[IT동아 강형석 기자]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대표이사 강동환, www.canon-ci.co.kr)은 6월 29일, 광학 40배 고배율 줌렌즈를 갖춘 컴팩트 카메라 '파워샷 SX410 IS'를 정식 판매한다.

광학 40배 줌 렌즈를 얹고도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작은 크기를 구현한 캐논 파워샷 SX410IS는 소소한 일상은 물론 광활한 풍경까지 손쉽게 담을 수 있는 최적의 데일리 카메라다. 전작 파워샷 SX400 IS에 비해 배율이 10배 향상된 광학 40배 줌을 탑재하면서도 약 308g(배터리, 메모리 제외)의 초소형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을 유지했다.

약 2,000만 화소의 이미지 센서와 디직(DIGIC) 4+ 이미지 프로세서가 탑재돼 깨끗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광각 24mm부터 최대 망원 960mm의 초점 거리(35mm 필름 환산)를 지원해 넓은 풍경을 보다 시원하게 담아내고, 원거리에 있는 피사체도 표현해낸다. 여기에 '줌 플러스' 기능을 활용하면 높은 해상도를 유지하면서 디지털 줌으로 최대 80배까지 확대 촬영 가능하다.

광학 손떨림 보정 기구인 '인텔리전트 IS' 기능으로 어두운 실내 촬영, 고배율 줌 촬영 시에도 선명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동영상 촬영 시에도 인텔리전트 IS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안정적인 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

파워샷 SX410 IS는 후보정 없이도 사진 속 사물과 풍경을 특별하게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도 갖췄다. 일상의 평범한 장면도 작고 귀여운 모습으로 담을 수 있는 '미니어처 동영상 모드'와 빈티지한 연출이 가능한 '토이카메라 효과', 1초에서부터 15초까지 셔터스피드를 설정할 수 있어 장노출 사진 촬영이 가능한 '저속 셔터 모드'를 지원한다. 가격은 케이스와 메모리 포함 31만 9,000원이다.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손숙희 부장은 "파워샷 SX410 IS는 한 손에 들어오는 작은 사이즈에 광학 40배 줌을 통해 누구나 쉽게 멀리 있는 피사체도 생생하게 담아낼 수 있는 카메라다. 여행을 가거나 외출 시에 부담없이 휴대가 가능하고 사용이 간편한 만큼 가족, 연인과 함께 일상의 즐거운 추억을 남기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강형석 (redbk@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