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교육용 앱 '아이튠즈 유', 교사와 학생간 소통 기능 추가

[IT동아 권명관 기자] 애플의 교육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아이튠즈 유(iTunes U)'가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바뀌었다. 애플은 이번 아이튠즈 유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에 아이패드를 활용하는 교사들이 필요로 했던 '과제 제출(Homework hand-in)', '평가표(Grade Book)', '1:1 토론(Discussion)', '통합 PDF 필기 기능' 등을 추가했다.

아이튠즈 유
아이튠즈 유

애플은 지난 40년 동안 교육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제품과 기술 개발에 힘썼다. 맥(Mac)과 맥북(MacBook), 앱스토어(App Store), 아이패드(iPad)와 같은 하드웨어뿐만 아니라, 아이튠즈, 아이북스 스토어(iBooks Store, iLife), 아이워크(iWork) 앱 등을 통해 교육용 콘텐츠 제작 및 배포에도 노력했다.

현재 아이패드는 최적화된 멀티터치 교재, 10만 개 이상의 교육 앱 등을 바탕으로 전세계 교육 기관에서 1,500만대 사용되고 있다. 아이패드를 이용하면, 그래프 기능을 탑재한 계산기, 여러 악기를 연주할 수 있는 교육 앱, 밤하늘을 관찰할 수 있는 망원경 등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아이튠즈 유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와 같다.

1. 교사와 학생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토론 기능'
2. 문서에 표시할 수 있는 'PDF 통합 필기 기능'
3. 기말 과제, 독후감, 문제 풀이 등 제출시간 기록 등을 포함한 '과제 제출' 기능
4. 다른 교육용 앱의 파일을 아이튠즈 유로 가져올 수 있는 기능
5. 교사가 학생의 과제 완료 여부를 확인하고 검토할 수 있는 통합 평가표 기능.

글 / IT동아 권명관(tornados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