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념일 챙겨주는 앱 '더데이 비포' iOS 버전 출시
[IT동아 이상우 기자] 아이빌스튜디오가 중요한 기념일을 챙겨주는 앱 '더데이 비포(The Day Before)' iOS 버전을 출시한다고 전했다. 아이빌스튜디오는 IT벤처 전문기업으로, 안드로이드용 더데이 비포와 메모위젯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에 출시한 더데이 비포 iOS 버전은 중요한 일정을 챙겨야 하는 사람을 위하 날짜를 자동 계산해주는 앱이다. 앱을 이용해 중요한 약속 및 미팅일정, 연인간의 기념일, 중요한 시험(수능, 중간고사, 자격증 등), 가족 생일 및 행사, 월급날 등 다양한 일정을 미리 설정해 두고, 현재부터 남은 날짜까지 매일 카운트를 할 수 있다.
주요 특징으로는 '알림센터 위젯'을 비롯해 100일, 200일, 1주년 등을 자동으로 계산해주는 '기념일 자동계산' 기능, 음력지원 등을 들 수 있다. 또한 기념일 종류에 따라 총 6가지 계산방법을 제공해 편리성을 더 했다. 시험에는 'D-Day'를, 연인간에는 '날짜 수'를, 생일에는 '매년 반복' 또는 '음력 반복'을 사용하고 육아를 위한 '개월 수'도 제공한다. 특히 아이빌스튜디오는 향후 선물하기 버튼, 자동 알림 기능 등을 추가해 편리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이와 함께 안드로이드 버전에 대한 업데이트도 진행했다고 전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상단바 디데이 고정'기능을 추가해 주요 일정 및 기념일을 결코 놓치지 않게 했으며, 내 사진 배경이 가능한 '디데이 키보드' 기능도 추가해 사용자의 호응을 얻고 있다. 위젯과 기념일 자동계산, 음력지원, 6가지의 계산방법 기능 등도 기본적으로 지원한다.
아이빌스튜디오 이선재 대표는 "현대인은 바쁘고, 기억해야 할 일이 많아 종종 중요한 일정을 놓치고 후회하는 경우가 많다"며, "이 앱은 이러한 문제들을 한방에 해결해 줄 수 있는 유용한 앱이 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글 / IT동아 이상우(lswoo@it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