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화면을 자동차 내비게이션으로 출력하는 '캐스트킷' 출시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 이문규 기자] (주)캐스팃(대표 주호현, www.castit.co.kr)이 스마트폰에서 사용되는 내비게이션 앱인 T맵, 올레내비 등과 음악, 동영상 등의 각종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자동차의 모든 내비게이션 화면에 출력하는 차량용 미라캐스트 기기, '캐스트킷(CastKitt)'을 출시했다.

캐스트킷
캐스트킷

캐스트킷은 캐스팃 자사의 미라캐스트 동글 'CastIt‘(CI-C112R)' 전용 컨버터로,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컨버터에 미라캐스트 캐스팃을 결합하고 자동차 시가잭에 꼽은 후 컨버터에 연결된 케이블을 차량의 AUX 단자나 내비게이션의 AV-IN 단자에 연결하면 된다. 스마트폰에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할 필요도 없다.

제품 출시 당시 특정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내비게이션만 지원하는 기존 방식과 달리, 이 제품은 내비게이션을 모니터로만 활용하기 때문에 모든 내비게이션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때문에 구형 모델이라 방치해둔 내비게이션도 스마트하게 재활용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차량의 사운드 시스템과도 연결되어 스마트폰 내 뮤직비디오나 영화 사운드를 차량 스피커로 들을 수 있다. 캐스트킷은 안드로이드폰, 애플 아이폰 모두 지원한다.

미라캐스트, 와이다이(Wi-Di), DLNA, iOS가 지원되는 차량에서는 올레맵, 티맵, 김기사 등의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활용이 가능하며, 제품을 분리하여 동글 형태로 TV나 프로젝터 등 각종 모니터의 HDMI 단자에 꽂으면 스마트폰 화면을 대형 화면으로 볼 수 있다.

캐스팃의 변성준 연구소장은 "캐스팃의 연구진들은 무선영상수신장치의 기술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소비자들이 진정한 스마트카 라이프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한다" 말했다.

글 / IT동아 이문규 (munch@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