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트윗도 동영상으로" 트위터 대대적인 업그레이드

나진희 najin@itdonga.com

[IT동아 나진희 기자] 트위터코리아(대표 소영선)가 동영상과 그룹 채팅 기능을 더해 트위터를 대대적으로 업그레이드했다고 28일 밝혔다.

140자 단문 넘어 동영상으로 세상과 소통 '동영상 촬영, 편집, 트윗까지 원스톱'

트위터 동영상
트위터 동영상

트위터 이용자들은 이제 동영상으로도 손쉽게 세상과 소통할 수 있게 됐다. 동영상의 길이는 30초로 제한된다.

동영상 촬영을 위해서는 트위터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서 '트윗하기'를 누른 후, 카메라 버튼을 선택하면 된다. 스마트폰의 전면, 후면 카메라 모두 쓸 수 있다. 녹화하기 버튼을 눌렀다가 땠다가 반복하며 영상을 끊어 촬영하므로 별도의 앱 없이도 영상을 편집한 효과가 난다. 동영상은 앱 화면에 고정해두고 이를 보면서 동시에 타임라인을 확인할 수도 있다.

트위터 다이렉트 메시지(DM) '그룹채팅도 OK'

이용자끼리 개인적인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다이렉트 메시지(이하 DM)'는 그룹채팅 기능을 추가했다.

기존 DM과 동일하게 쪽지 메뉴를 선택한 후, 채팅하고 싶은 팔로워를 초대하면 된다. 트윗멘션은 물론 URL, 사진, 이미지 등 다양한 콘텐츠 전달이 가능하다.

트위터코리아 소영선 대표는 "이번 업데이트로 우리 주변에서 발생하는 모든 일을 140자 단문은 물론, 사진과 동영상으로도 손쉽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며, "트위터는 앞으로도 트위터 이용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서비스를 더욱 혁신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