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슨, 무선청소기 '플러피 DC74' 출시

나진희 najin@itdonga.com

영국 생활가전 기업 다이슨(Dyson)이 새롭게 고안한 헤드툴을 탑재한 무선 진공청소기 '다이슨 플러피(Fluffy) DC74'를 국내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제품은 청소기 헤드를 근본적으로 재설계한 것이 특징. 따라서 과자 부스러기부터 미세먼지까지 효과적으로 흡입한다. 다이슨에 따르면, 대부분의 진공청소기는 입자가 큰 먼지나 미세먼지 중 하나에 특화돼 있다. 미세먼지를 제거하려면 청소기 헤드가 바닥에 완전히 흡착돼야 하므로 과자 부스러기나 쌀 알갱이와 같이 큰 먼지들을 제대로 빨아들이지 못하는 것. 반대로 큰 부스러기를 제거하고자 바닥과의 틈을 만들면 흡입력이 저하돼 미세먼지가 그대로 바닥에 남아있다.

다이슨 플러피 DC74
다이슨 플러피 DC74

다이슨이 새롭게 개발한 청소 헤드는 부드러운 나일론 소재와 탄소섬유를 조합한 폭이 넓은 롤러를 장착하고 헤드 케이스 전면부를 개방형으로 디자인했다. 이로써 입자가 큰 먼지는 헤드의 케이스에 밀리지 않고 흡입하고, 부드러운 롤러는 바닥과 밀착해 상처 없이 틈새의 미세먼지도 말끔히 제거한다.

다이슨의 창업자이자 최고기술자인 제임스 다이슨(James Dyson)은 "청소기 헤드 전체를 다시 설계함으로써 제품의 성능을 크게 향상시켰다"며 "다이슨 플러피 DC74 헤드는 다른 제품을 테스트할 때보다 약 20배 많은 양의 먼지로 실험을 했는데도, 청소기를 한 번 미는 것만으로 크고 작은 먼지를 한 번에 제거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다이슨 플러피 DC74는 다이슨 디지털 모터(DDM) V6와 2중 래디얼 싸이클론 기술로 처음부터 끝가지 같은 흡입력으로 20분간 청소가 가능하다.

다이슨은 플러피 DC74 출시를 기념해 '다이슨 플러피(Fluffy) DC74 특별한 애칭 선물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11월 19일부터 오는 12월 3일까지 다이슨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제품에 걸맞는 별명을 붙이고 그 이유를 작성하면 다이슨이 내부 심사를 통해 다이슨 플러피 DC74(1명)와 모바일 커피쿠폰(50명)을 증정할 계획이다.

신제품 및 이벤트에 대한 더 자세한 사항은 다이슨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Dyson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