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 3D 프린터 '마브 MW10' 유럽 시장 진출

나진희 najin@itdonga.com

사무기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이하 CKBS, 대표이사 김천주)이 자체 제작한 3D 프린터 '마브(MARV) MW10'가 유럽 시장에 진출한다.

지난 7월 3D 프린터 마브를 출시한 CKBS는 9월 말 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이탈리아,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등 유럽 7개국과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27일 첫 상품 주문을 받은 CKBS는 마브를 현지 상품화하는 작업을 진행 중이다.

마브 MW10
마브 MW10

CKBS는 연간 3,000대 수준의 수출 계약을 맺었으며 첫 출하 계획을 올해 12월 말로 예정하고 있다.

마브는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된 CKBS의 첫 3D 프린터다. 소음이 적은 편이고 최대 110mm/s의 출력속도(고속출력 모드 적용 시)와 짧은 예열시간이 특징이다. 화상 방지 케이스 탑재 등 6중 안전설계로 이용자의 안정성까지 고려했다. CKBS는 마브의 기기 전용 한글 소프트웨어를 제공해 일반인도 간편하게 작업할 수 있게 했다.

CKBS 관계자는 "3D 프린터가 큰 주목을 받고 있는 요즘, 유럽 시장에서 자사의 기술력을 과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며 "앞으로도 3D 프린터 시장의 선두주자가 되기 위해 꾸준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글 / IT동아 나진희(najin@itdonga.com)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Creative commons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의견은 IT동아(게임동아) 페이스북에서 덧글 또는 메신저로 남겨주세요.